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송호국민관광지에서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송호국민관광지에서
  • 이철규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view__제1회 라푸마 캠핑페스티벌

▲ 6월 14일과 15일 영동군 송호국민관광지에서는 <라푸마>가 주최하고 <고어텍스코리아>가 후원한 ‘제1회 라푸마 캠핑페스티벌’이 진행됐다.

캠핑 장비 설명과 텐트 신제품 설치, 노르딕 워킹에 관한 교육 받아

지난 6월 14일과 15일 영동군 송호국민관광지에서는 LG패션 라푸마가 주최하고 고어텍스코리아가 후원한 제1회 라푸마 캠핑페스티벌이 진행됐다.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푸마 전국 매장 직원들과 본사 직원등, 200명을 대상으로 한 오토캠핑 워크숍으로 올 여름 출시된 신형 텐트를 직접 쳐보고 체험뿐만 아니라, 오토캠핑에 관한 유래와 각종 장비에 대한 설명, 캠핑 생활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6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송호국민관광지를 찾은 참가자들은 참가 접수를 마친 후, 각자의 숙소를 설치한 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텐트 설치 행사에 참가했다. <라푸마>의 올 여름 캠핑 주력 상품 중 하나인 ‘로간3’ 텐트는 4인용으로 폴과 플라이 사이의 공간을 띄워줘 텐트 내부에 결로현상이 생기는 것을 줄였으며 공기순환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텐트 설치 시연에는 ‘로간3’ 제품을 제작한 (주)반포산업의 직원들이 직접 시연에 나서 텐트의 부분별 특징은 물론이고 폴과 펙에 첨가된 다양한 아이템과 노하우 등을 설명해주기도 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직접 텐트 설치에 참가해 눈과 귀로 보고 들을 것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30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4시부터 진행된 ‘캠핑이야기’에는 오토캠핑의 사전적인 의미와 뜻, 캠핑을 해야 하는 이유 등을 들을 수 있었으며 캠핑에 관한 기본적인 장비와 이용법 등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캠프장에서 캠핑 시 알아두면 좋은 캠핑 팁도 배울 수 있었다. 캠핑이야기에 이어 진행된 ‘노르딕 워킹 시연’ 행사에는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헤드코치인 박상신 씨가 강사로 나서 아웃도어나 레저를 즐기기 전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했으며 이어 스틱을 잡는 방법과 워킹 시 이용법, 노르딕 워킹의 기본적인 워킹법 등을 교육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박상신 강사의 인도에 따라 캠프장 주변을 걸으며 노르딕 워킹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이번 행사에는 반포산업의 직원들이 직접 타프 및 텐트 설치 시연회를 가지고 참가자들이 직접 텐트를 쳐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헤드코치인 박상신 씨의 안내로 지행된 ‘노르딕 워킹 시연’ 행사에는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과 기본적인 워킹법 등을 교육했다.

이어 저녁 시간에는 팀별로 쌀과 김치, 라면, 반찬거리를 지급받아 직접 먹을거리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식사 후에는 바비큐와 소시지파티 행사가 이어져 화롯불에 구운 삼겹살과 목살로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했다. 이날 저녁 폭우가 내림에 따라 참가자들은 악천후 속에서 <라푸마>의 신형 텐트인 ‘로간3’의 뛰어난 기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이어 다음날 진행된 행사에는 전날 텐트 설치 평가에서 입상한 수상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품평회의 평가는 ‘로간3’ 텐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의 여부와 시연 시 설명한 주의사항 등을 제대로 이해했는지의 여부였으며 많은 팀들이 플라이 끈과 폴의 연결을 제대로 하지 않아 감정을 받기도 했다.

이어  ‘노르딕 워킹 시연’시 바른 동작과 열성적으로 프로그램에 진행한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라푸마 본사의 설주택 차장과 윤치영 상무가 직접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송란 씨는 “비가 내려 뜻하지 않게 장비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지만, 텐트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캠핑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직접 설치 과정과 다양한 장비들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앞으로 매점을 운영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겉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앞으로 <라푸마>는 대리점을 운영하는 점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계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오토캠핑의 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다양한 오토캠핑 장비 역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대리점 직원들이 직접 장비를 체험하고 캠핑을 경험하는 값진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