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찾아가기 좋은 캠핑장 18곳
휴가철 찾아가기 좋은 캠핑장 18곳
  • 이철규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Ground

아이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들의 놀이터

좋은 부모는 좋은 학원을 보내고 좋은 신발을 사주는 사람이 아니라 멋진 추억을 많이 만들어주는 사람이라고 한다.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은 내가 원하고 내가 좋아하는 방향으로만 키우는 것은 아닐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환한 웃음을 지을 때, 우린 행복이란 것이 바로 그들의 곁에 있음을 깨닫기도 한다.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이들과 살을 맞대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 좋은 캠프장을 한다. 이 18곳의 캠프장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 아이들에게 좋은 아빠, 좋은 엄마가 되어보자.


>>> ① 경기도 가평군 산장국민관광지

가평 산장국민관광지는 북한상 상류인 조종천의 물줄기 옆에 자리하고 있다. 캠핑장 내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운동장, 야생화농원, 동물 농장 등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내부에  매점도 있어 간단한 음식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캠프장 외곽으로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나 있어 자전거를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산장관광지는 서울에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고 여름철에는 조종천으로 나가 낚시와 물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캠프장 내에서는 화로는 물론이고 화장실의 전기 콘센트를 이용해 전기시설도 사용할 수 있다. 캠핑비는 1박 2일에 1만 5천원이며 전기료는 별도로 2천원이다.
▶문의 031-586-6011~2


>>> ② 경기도 파주시 메가캠핑

광덕산 남서쪽 아래 자리한 메가캠핑은 계단식으로 설계돼 있다. 계곡이 있는 숲 쪽으로 갈수록 조용하고 아늑하며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캠프장 내에는 인공암장과 탁구장, 어린이놀이방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취사장과 화장실, 전기 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여름철에는 매점을 이용해 간단한 음식물도 구입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밤 줍기 행사를 통해 밤도 구워먹을 수 있다. 캠프장 앞으로 펼쳐진 한북정백의 산자락도 일품으로 온천욕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박 2일에 2만원이며 전기료는  5천원이다.
▶문의 1644-2946


>>> ③ 경기도 포천시 유식물원캠프장

아이리스 전용 식물원에 자리한 유식물원캠프장은 캠핑과 더불어 야생화와 튤립, 아이리스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식물원 내에는 열대 식물들을 접할 수 있는 열대식물관 외에 우물과 동물원, 레스토랑 등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학기간 찾기 좋은 곳이다. 캠프지는 식물원 주변 여러 곳에 나눠져 있으며 식물원 초입의 1캠프장이 제일 넓다.

이곳은 취사장과 화장실이 지척이며 전기 시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호젓한 캠핑을 즐길 생각이라면 전망대 아래 자리한 캠프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곳은 캠프장 일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전망대까지도 접근이 쉬워 한 가족 캠핑에 적합하다. 캠핑을 위해선 사전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해야하며 1박 2일에 2만원(성수기 3만원), 전기료 5천원. 단 성수기 요금에는 전기료가 포함된다.
▶문의 031-536-9922


>>> ④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오토캠핑장

동해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모래사장 뒤에 자리한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여름철 해수욕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캠프 사이트는 모두 90개로 여름철에는 사전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다. 캠프장 내에는 화장실과 취사장, 샤워장, 방갈로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각 사이트 별로 원목테이블이 마련돼 있어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캠프장 앞 바닷가는 휴가철에만 개방해 캠프장 이용객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샤워장도 개방해 해수욕을 즐기기 좋다. 다만 텐트 사이트 주변에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이 없어 타프는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캠프장 이용료는 1박 2일에 2만 5천원이며 당일에는 1만 5천원이다. 대형 텐트는 3~4구역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문의 033-680-3164


>>> ⑤ 강원도 인제군 설악카라반파크

캠프장과 펜션을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백담사 입구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1천 평에 달하는 캠프장에는 방갈로와 축구장, 족구장, 캠핑 카라반,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여름철에는 매점을 이용해 간단한 부식도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캠프 사이트까지 차량 진입이 안 되는 것이 단점이다.

캠프장에는 2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으며 캠프장 옆으로 흐르는 맑은 계곡을 이용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릴선을 이용해 전기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장작도 구매할 수 있다. 저녁 12시 이후에는 화로 사용을 금하고 있으며 애완동물은 출입할 수 없다. 캠핑료는 1박 2일에 2만원이며 전기료는 3천원이다.
▶문의 033-463-6114


>>> ⑥ 강원도 평창군 솔섬펜션캠프장

봉평면 유포리 금당계곡 상류에 자리한 솔섬펜션캠프장은 펜션과 캠프장을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야영장은 크게 두 곳으로 시원스럽게 뻗은 소나무가 멋진 그늘을 제공하는 1야영장과 드넓은 공터에 자리한 오토캠핑장으로 나눌 수 있다. 캠프장 내에는 화장실과 취사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외에 동물농장과 펜션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름철에는 캠퍼들을 위해 송어 잡기와 메기 잡기 행사 등의 이벤트도 열리며 계곡으로 나가 물놀이나 낚시, 보트 타기 등을 즐길 수도 있다. 다만 오토캠핑장의 경우 그늘이 없어 타프를 준비해야 하며 취사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다소 다리품을 팔아야 한다. 캠핑료는 1박 2일에 3만원(비수기는 2만)이며 전기료는 3천원이다.
▶문의 033-333-1001


>>> ⑦ 충청북도 단양군 소선암오토캠핑장

단양군 소선암계곡 가에 자리한 소선암오토캠핑장은 2006년 단양군이 23억원의 군비를 들여 조성한 오토캠핑 전용 캠프장이다. 캠프 사이트 바로 옆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모터 카라반을 위한 전용 사이트도 있다. 캠프장 내에는 50여 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화장실과 취사장, 식수대,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취사장 옆에 전기 콘센트를 설치해 전기도 끌어다 쓸 수 있다.

또한 사이트마다 원목 테이블을 설치해 가족이 모여 앉아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다만 그늘이 많지 않아 여름철에는 반드시 타프를 준비해야 한다.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야영료는 1박 2일에 1만 1천원, 전기료 3천원 등이다. 타프 설치 시 추가요금을 받는다.
▶문의 043-423-0599


>>> ⑧ 충청북도 충주시 밤별오토캠핑장

사설 캠프장으로 충주시 앙성면에 자리하고 있다. 밤별오토캠핑장은 뒤로는 오갑산 앞으로는 물안개가 아름다운 앙암지를 품고 있으며 낚시와 산나물 캐기, 밤 줍기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 내에는 계단 형으로 A, B, C 사이트가 구획돼 있으며 각 사이트별로 화장실, 개수대 건물이 따로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 외에 매점도 있어 간단한 식료품은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캠핑장에는 6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으며 겨울에는 릴선을 이용해 전기를 끌어다 쓸 수 있다. 연중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계절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도 가능한 곳으로 이용료는 1박 2일에 2만 5천원이다.
▶문의 043-854-1133


>>> ⑨ 충청남도 공주시 이안숲속수목원

이안숲속수목원은 캠프장과 식물원을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캠프장 내에는 식물원과 화석전시관,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여름철에는 수영장을 이용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찾기 좋은 곳으로 꽃동산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좋다.

캠프 사이트는 수목원 곳곳에 배치돼 있으며 장소에 따라 화장실과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선 다리품을 팔아야 하는 곳도 있다. 하지만 널찍한 잔디밭과 곳곳에 자리한 놀이시설과 폭포, 전망대 등은 1박 2일의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캠프장 이용료는 1박 2일에 1만 5천원이며 전기료 3천원은 별도다.
▶문의 041-855-2058  


⑩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산자연휴양림

선인과 성인들이 많이 살던 곳이라는 성주산아래 자리한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와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야영장은 크게 세 곳으로 산자락 제일 위쪽에 자리한 오토캠핑장과 매표소 바로 위에 자리한 1야영장, 산림휴양관 아래 위치한 2야영장으로 나눌 수 있다. 여름철이라면 수영장이 가깝고 활엽수가 그늘을 제공하는 2야영장이나 1야영장이 이용하기 좋다.

야영장 내에는 취사장과 화장실, 데크,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으며 전기는 사용할 수 없다. 휴양림 내의 놀이터나 체육시설, 수영장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좋으나 주차장에서 캠프장까지 직접 짐을 날라야 하는 게 흠이다. 입장료 1천원, 주차료 2천원, 데크 사용료 2천원 등이다.
▶문의 041-930-3529


>>> ⑪ 경상북도 의성군 금봉자연휴양림

시화산 아래 자리한 금봉자연휴양림은 캠핑과 더불어 야생화 관찰과 물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봄부터 가을까지 오픈하며 겨울에는 야영장을 폐쇄한다. 야영장 내에는 샤워장과 취사장, 화장실, 나무 테크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수영장과 산책로, 야생화 화원과 동물원 등의 자연체험 공간이 있어 여름철 이용하기에 좋다. 산불경방기간에는 화로나 바비큐 그릴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 그 외 기간에는 캠프파이어장을 이용해야 한다.

금봉자연휴양림은 야영장의 크기가 작아 여러 가족이 함께 모여 사용한다면 통째로 빌리는 것과 다름없다. 이용료는 입장료 1천원, 주차료 3천원, 데크 이용료 5천원.
▶문의 054-833-0123


>>> ⑫ 경상북도 청송군 상의오토캠프장

주왕산 북서쪽 자락에 위치한 상의오토캠프장은 주왕산의 젖줄인 주천을 끼고 있다. 나직막한 언덕 위에 자리한 캠프장에는 100여 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각 사이트별로 텐트지가 구획돼 있다. 캠프장 내에는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국립공원 지역이라 물놀이는 금지다.

일반 야영장은 주차 후 직접 짐을 운반해야 하며 오토캠핑장은 사이트 옆에 차를 주차할 수 있다. 온수시설이 갖춰져 있어 여름철 이용하기 좋으나 겨울에는 취사장과 샤워장은 폐쇄한다. 그늘이 부족해 한 여름에는 반드시 타프를 지참해야 한다. 이용료는 입장료 2천원, 주차비 5천원, 전기료 2천원 등이다.
▶문의 054-873-0014
 

>>> ⑬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편백자연휴양림

다도해 부근에 자리한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은 편백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룬 곳이다. 휴양림 내에는 취사장과 화장실, 물놀이장, 잔디광장, 펜션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아이들과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전기 사용은 불가며 캠핑은 나무 데크에서만 가능하다. 따라서 거실형 텐트를 이용한 캠핑은 불가.

계곡을 따라 이어진 데크를 이용해 캠핑을 할 수 있으며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며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산불경방 기간을 제외한 모든 시즌에 화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시설물을 폐쇄한다. 편백나무 숲이 멋진 그늘을 제공해 타프가 필요 없다. 이용료는 입장료 1천원, 데크 이용료 4천원, 주차료 3천원 등이다.
▶문의 : 055-867-7881
 

>>> ⑭ 경상남도 의령군 벽계오토캠핑장

벽계오토캠핑장은 이 지역 캠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던 곳이다. 캠핑장 내에는 취사장과 화장실,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 간단한 식료품을 살 수 있는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여름철에는 계곡에 있는 물놀이터와 물썰매장을 이용해 피서를 즐길 수도 있다. 캠핑장 내에는 세 곳에 캠프 사이트가 있으며 사이트 별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가족단위 캠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캠핑비가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계절 이용할 수 있으며 5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다. 여름철 성수기는 자리를 잡기 위해 아침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다. 야영비는 입장료 1천원, 텐트 비 4천원, 주차비 2천원 등이며 전기를  사용할 경우 전기료 2천원이 추가된다.
▶문의 055-570-4958
 

>>> ⑮ 전라북도 장수군 방화동가족휴양촌

장수군에 자리한 방화동가족휴양촌은 샤워장과 화장실, 전기시설, 매점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기본 시설을 갖춘 곳이다. 휴양촌 내에는 50여 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과 산책로, 족구장, 배구장 등도 있다. 여름철에는 계곡으로 나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그늘진 나무 아래 텐트를 치고 삼림욕도 가능하다.

특히 야영장 맞은편에 자리한 인공폭포의 소리는 땡볕에 지친 몸을 시원하게 녹여준다. 릴선만 있으며 화장실의 콘센트를 이용해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계절 사전예약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대형텐트 1만원, 소형텐트 5천원, 입장료 성인 2천원, 어린이 1천원 등이다.
▶문의 063-353-0855
 

>>> ⑯전라북도 남원시 흥부골자연휴양림

흥부골자연휴양림은 바래봉 북서쪽 산자락 아래 자리했으며 체육시설과 물놀이장, 야생화단지 등이 자리해 여름철 아이들과 찾기 좋은 곳이다.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야영장을 폐쇄한다. 야영장 내에는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장, 나무 데크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원칙적으로 전기는 사용할 수 없다. 

조용하게 가족들만의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잣나무 숲이 제공하는 그늘과 맑은 공기를 통해 삼림욕도 가능하다. 다만 오토캠핑장이 작아 5~6팀 정도만 수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에서 가까워 지리산 둘레길 트레킹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용료는 주차료와 입장료 포함 오토캠핑이 1만원(성수기 2만원)이며 야영 테크 이용료는 4천원이다.
▶문의 063-636-4032
 

>>> ⑰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완주군에 자리한 고산자연휴양림은 모두 7곳에 물놀이 시설이 자리해 여름철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또한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양옆에 어린이놀이터와 샤워장 등이 자리했으며 산책로와 배구장, 농구장, 미니 동물원이 있다. 여름철은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려는 행락객들이 많지만 성수기를 지나면 제법 한산하다.

야영장 내에는 화장실과 취사장, 데크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전기나 화로는 사용할 수 없다. 야영장의 나무 데크는 크기가 작아 거실형 텐트는 설치가 불가능하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에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며 겨울시즌에는 취사장과 샤워장은 폐쇄한다. 이용료는 입장료 1천원, 야영료 3천원(소형), 주차비 3천원 등이다.   
▶문의: 063-263-8680
 

>>> ⑱ 전라남도 해남군 땅끝오토캠핑리조트

땅끝오토캠핑리조트는 캠프장 바로 앞이 남해바다로 멋진 일몰 풍경을 감상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름철에는 낚시나 해수욕, 산책, 삼림욕 등을 즐기기 좋으며 동계 시즌에는 일몰 촬영지로 이용해도 좋다. 캠핑장 내에는 화장실과 취사장, 샤워장 데크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전기도 끌어다 쓸 수 있다. 더욱이 취사장에는 가스레인지까지 설치돼 있어 취사장비가 없어도 캠핑이 가능하다.
사이트 별로 원목 테이블이 설치돼 있어 가족 캠핑을 즐기기 좋으며 여름철에는 해수욕도 가능하다. 10동의 트레일러 외에 6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는 사이트가 조성돼 있다. 캠핑료는 1박 2일에 2만원이며 평일에는 1만 5천원이다.
▶문의 061-534-08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