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어야 산다!”…아웃도어 F/W 광고 경쟁 돌입
“눈에 띄어야 산다!”…아웃도어 F/W 광고 경쟁 돌입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5.10.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스포츠·마모트·네파·디스커버리 등…색다른 콘셉트, 정체성 강조로 이목집중

본격적인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의 광고 마케팅이 뜨겁다. 업체들은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광고에 한껏 열을 올리고 있다. 톱스타와 아이돌을 내세운 스타 마케팅은 손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올해에도 계속 이어진다. 여기에 색다른 아이디어로 차별화를 꾀하고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부각시키는 등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 F/W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업체들이 선보인 광고.

코오롱스포츠는 배우 송중기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F/W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송중기와 서예지가 함께한 첫 CF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쟝 콜로나의 목소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랑스인 디렉터의 차분한 내레이션과 함께 보머다운 ‘주노’의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을 대비 효과를 이용해 보여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 박승화 부장은 “코오롱스포츠는 매 시즌 기존 아웃도어 광고와는 다른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며 “이번 광고는 특별한 장치 없이 제품과 모델, 목소리만으로 소비자들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 송중기와 함께한 코오롱스포츠 광고.

마모트는 전속모델 소지섭과 가수 박진영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뮤직비디오 형식의 광고를 제작해 관심을 모았다. ‘겨울, 너만 있으면 돼’ 광고는 연인과의 만남과 이별 과정 속에서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적 강점이 자연스럽게 부각될 수 있도록 감각적인 영상미로 표현한 것이 특징. 배경음악으로 쓰인 ‘너만 있으면 돼’는 가수 박진영이 작사·작곡한 미디엄 템포 곡으로 래퍼 피타입의 랩과 박진영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패러디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드는 광고도 있다. 네파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한 스파이더 재킷 광고의 패러디 버전을 공개해 온라인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전지현 편이 “추워졌다, 움직임이 더 좋아졌다”라는 내레이션 아래 유연한 스트레칭을 선보이며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한데 반해 장도연 편은 “추워졌다, 움직임이 겁나 좋아졌다”라는 내레이션과 더불어 우스꽝스러운 포즈를 통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 소지섭이 출연한 마모트 광고.

▲ 네파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한 스파이더 재킷 광고의 패러디 버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대자연의 풍광을 담아내며 한 편의 영화같은 느낌을 주는 광고들도 눈에 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광고는 북유럽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새로운 세상을 찾아 여행을 즐기는 에피소드를 그려냈다. 광고 속에서 공유는 빙하로 뒤덮인 자연 속을 탐험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다양한 즐거움을 발견한다. ‘Discover the New world’를 콘셉트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레드페이스 광고는 남미 베네수엘라의 로라이마산으로 가는 여정을 역동적인 영상으로 담았다. CF 속 로라이마산은 브라질과 베네수엘라, 가이아나 3국의 국경에 있는 산으로 해가 뜨고 질 때 아름다운 적벽을 연출하는 장소로 유명하다. 이번 광고는 “당신의 아웃도어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체성에 대해 정공법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촬영한 디스커버리 광고.

▲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내세운 레드페이스 광고.

블랙야크는 5년차 전속모델 조인성과 스포츠 라인에 새롭게 영입한 육성재가 함께한 ‘아이스 엣지’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도시와 자연 어디에서나 어떤 스타일이라도 아이스 엣지 다운재킷이 답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아이더의 올시즌 광고는 이민호가 반려견과 함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그렸다. ‘2015 아이더 로드 트립’을 테마로 한 이번 광고에서는 이민호가 골든리트리버와 셀카를 찍고 즐겁게 장난을 치는 등 천진난만한 매력을 선보여 여심을 사로잡는다.

▲ 조인성과 육성재가 함께 등장한 블랙야크 아이스 엣지 광고.

▲ 이민호의 천진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이더 광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