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비키니 라인을 뽐내고 싶다면, 무용 동작으로 배워봐요
올여름 비키니 라인을 뽐내고 싶다면, 무용 동작으로 배워봐요
  • 정리 이슬기 수습기자 | 사진 양계탁 기자
  • 승인 2015.07.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츠바 동작 1·2, 탄츠 오브제소프트 동작

탄츠바 동작 1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해 슬림한 다리 라인을 만들어준다.
1. 바를 잡고 턴 아웃(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기) 한다. 다리 근육이 아닌 하복부의 힘을 이용해 볼을 머리 위로 잡아당긴다는 이미지를 그리며 바로 선다. 바 대신 벽이나 높은 의자를 이용하고, 소프트볼이 없을 경우 500mL 물통으로 대신한다.
2. 플리에(무릎을 굽히기) 한 후 무릎을 편다.
3. 중심부를 들어 올려 뒤꿈치를 높이 들었다가 천천히 내리면서 첫 번째 자세로 돌아온다.

탄츠바 동작 2
다관절 동작으로 엉덩이·허벅지 중심근육(Core)의 힘과 등근육까지 근육을 풍부하게 쓰게 한다.
1. 바를 잡고 턴 아웃한 상태로 바로 선다.
2. 오른발 끝을 옆으로 밀어 플리에 한다. 무게중심은 두 다리에 동일하게 둔다.
3. 벌렸던 다리를 다시 제자리로 가져온다. 좌우로 반복한다.

탄츠 오브제소프트 동작
팔과 등근육을 자극하여 상체 라인을 탄력 있게 만든다.
1. 가슴높이에서 두 손으로 소프트볼을 잡고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려 발끝이 11자가 되게 선다.
2. 오른발을 옆으로 밀며 무릎을 구부려 상체가 활짝 열린다는 느낌으로 볼을 든 오른손을 뒤쪽까지 보낸다. 이때 양팔은 일자로 뻗고 몸은 그 중앙에 위치하도록 한다.
3.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좌우로 반복한다.

도움 주신 분
탄츠플레이 전문 강사 황세란

무용이라고 하면 일반인들은 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것으로 오해를 합니다. 탄츠플레이를 통해 일상에서 무용을 쉽고 즐겁게 경험하고, 움직임을 통해 자신을 발견했으면 합니다.

탄츠플레이
탄츠플레이란 무용을 뜻하는 독일어 탄츠와 플레이를 결합한 단어로 현대무용의 움직임과 발레의 기본 동작을 중심으로 한 운동법입니다. 전신 운동성의 기능을 강조하고 신체의 유기적인 흐름을 유도하여 균형 있는 신체와 바른 자세, 바디라인의 변화뿐 아니라 감각과 정서적 변화까지 이끌어냅니다.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96 삼호빌딩 9층 02-883-99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