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이식과 미니 벨로가 가볍고 편해
접이식과 미니 벨로가 가볍고 편해
  •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__캠핑과 자전거- ③자전거 제품들

캠프장에서 탈 수 있는 자전거는 MTB를 비롯해서 미니 벨로까지 다양하다. 자전거 캐리어가 있는 경우 산악자전거나 일반 자전거를 가져갈 수 있겠지만 이번 호에는 접이식과 미니 벨로 등 트렁크에 수납할 수 있는 자전거들을 중심으로 캠프장에서 타기 좋은 자전거들을 소개한다.

레스포 나비드RS

삼천리자전거의 대표 브랜드인 레스포에서 출시한 20인치 접이형 자전거다. ‘나비드’는 알루미늄 차체와 부품을 이용해 가벼울 뿐만 아니라,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안장과 체인스테이의 빨강과 흰색 패턴은 ‘나비드’만의 키포인트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준다.

자동차에 주로 쓰이는 플라스틱 차체 마크를 이용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짐받이와 흙받이, 스프링 안장을 이용해 안락한 주행을 돕는다.

● 가격: 26만 5천원
● 제원: 알루미늄
● 문의: 02-2194-3080 삼천리자전거

레스포 바운스

2010년 새롭게 출시한 삼천리자전거의 대표적인  미니 벨로다. 크기가 작고 이동이 편리해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 이용하기 좋으며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슬림한 프레임과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해 클래식한 세련됨을 잘 살렸다.

스틸 자전거의 단점인 녹을 방지하기위해 특수 코팅 처리된 핸들을 사용했으며 제동력이 우수한 V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클래식한 느낌의 고급 안장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 가격: 16만 5천원
● 제원: 스틸
● 문의: 02-2194-3080 삼천리자전거

미니 바이크 MINI FBD 206

작고 귀엽지만 높은 주행성을 자랑하는 미니 바이크 제품으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자전거다. 접이식 자전거로 부피를 줄일 경우, SUV 자동차의 트렁크에 캠핑 장비와 함께 수납할 수 있을 정도다. 프레임은 하이 텐 스틸 소재로 튼튼하며 변속 시스템은 일본 시마노의 외장 6단 변속기를 달았다.

라이더의 사이즈에 맞게 안장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제동 능력이 뛰어난 V브레이크를 장착해 라이딩을 돕는다.

● 가격: 33만원
● 제원: 스틸/알루미늄
● 문의: 02-416-4960 (주)바이크올데이


바이크올데이 SUPREME 301

도심형 미니 벨로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설계가 특징이다. 평탄한 길은 물론 험로 주행에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선사한다. 심플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프레임을 착용했으며 신체에 맞춰 높이 조절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핸들도 특징이다. 변속 시스템으로 시마노 원터치 SIS 7단 변속기를 장착했고, 빠르고 강한 V브레이크 시스템을 앞뒤 모두 적용했다. 고급스런 투톤 안장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전 연령대 사용 가능하다.

● 가격: 32만원
● 제원: 알루미늄
● 문의: 02-416-4960 (주)바이크올데이


바위와길 오리 C8캔디

영국의 포뮬러 디자이너 존 와이드가 디자인한 자전거로 로드바이크 구동계를 적용하여 뛰어난 주행능력을 가졌다. 10초 만에 조립이 가능하고 작은 부피로 접어 차량 이동 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경량화 된 모노코크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폴딩 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캠프장에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여성용 컴포트 안장과 2가지 밀도로 구성된 여성용 인체공학 그립도 특징이다.

● 가격: 135만원
● 제원: 경량 모노코크 알루미늄
● 문의: 031-776-0345 (주)바위와 길

랜드로버 돌핀(Dolphin)

편리한 20인치 폴딩 바이크로 점프하는 돌고래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프레임 디자인이 돋보인다. 랜드로버를 표현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는 용기, 모험, 세계화, 최고우위, 진실성이다. 이러한 정신은 자전거에도 그대로 전이 되었다. 영국식의 고풍스러운 느낌의 모델을 지향하나 인체공학적으로는 동양인에 잘 맞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본의 세심한 Quality Control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가격: 59만원
● 제원: 알루미늄 알로이
● 문의: 02-3444-9394 (주)스포월드아이앤씨

랜드로버 그리핀(Griffin)

20인치 풀 서스펜션 폴딩바이크로 폴딩 후 차에 싣고 캠핑을 떠나기 좋다. 타이어는 2.25인치 광폭타이어를 장착했지만 스피드 면에서 떨어지지 않으며 안정감 또한 우수하다. 변속기는 6단 기어로 가파른 경사를 제외하고는 무리 없이 오르내릴 수 있다. 앞 뒷바퀴 모두에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무게는 보통의 미니벨로에 비해 무거운 편이다.

● 가격: 49만원
● 제원: HI-ten Frame
● 문의: 02-3444-9394 (주)스포월드아이앤씨


메리다 로미오 우노

기어가 1단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바이크로서 디레일러, 카세트 등 복잡한 부품이 필요 없는 심플한 매력과 그로 인한 정비의 용이성이 특징이다.
자전거 도로에서 쉽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고 노면의 진동 흡수성을 높여 미니벨로에서 느낄 수 없었던 안정성을 맛 볼 수 있다. 업힐과 다운힐 모두 고려한 16T 스프라켓은 잦은 출발과 정지에 적합하고 지속적인 힘 전달에 유리하다.

● 가격: 38만원
● 제원: 6061알루미늄 프레임
● 문의: 1588-9429 오디바이크


메리다 로미오 클래식

메리다 로미오에 장착되어 있는 포크는 최적의 포크 각도를 찾은 형태며 강도를 향상시켜 미니 벨로의 약점 중 하나인 주행의 안정성을 높였다. 크로몰리가 아닌 알루미늄을 선택하여 차체를 경량화했고 날렵한 디자인과 저중심 설계로 미니 벨로에서는 느낄 수 없는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일반 일자 핸들바 장착으로 상체 포지션을 높게 잡을 수 있어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라이딩 시 뛰어난 컨트롤을 제공한다.

● 가격: 39만원
● 제원: 6061알루미늄 프레임
● 문의: 1588-9429 오디바이크

오디바이크 샬레

15인치 알루미늄 프레임의 바이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탑튜브가 없어 여성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핸들과 안장만 조금 조절하면 아이들이 타기에도 무리가 없다. 변속시스템으로 시마노 원터치 7단 기어를 장착했고 브레이크는 앞 뒤 모두 V브레이크를 적용했다. 디자인과 성능을 고려했을 때 도심형 라이딩에 적합하다.

● 가격: 33만원
● 제원: 6061알루미늄 프레임
● 문의: 1588-9429 오디바이크

르벨로 엑스워커

바퀴가 작지만 앞 뒤 체인휠의 기어비가 크기 때문에 일반 자전거에 비해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빠르고 간단하게 접을 수 있으며, 접으면 막대기 형태로 길어져 지하철이나 차량 이동 시 편리하다. 엑스워커는 일반 자전거에 비해 바퀴가 작지만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거리가 99.5cm에 이르기 때문에 일반 자전거와 동일한 안정감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핸들, 안장, 패달의 위치가 같고 축간거리 또한 동일해서 보기와는 다르게 안정적이다.

● 가격: 34만 5천원
● 제원: 스틸
● 문의: 02-3142-0128 (주)이노이즈인터렉티브


르벨로 몰튼 TSR9

넓은 휠베이스의 저중심 설계로 뛰어난 승차감과 안정성을 제공하고 몰튼 만의 고유한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라이딩 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몸체가 얇은 튜브를 트러스 구조의 독특한 프레임으로 완성한 고강성 설계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27단의 다양한 기어비로 도로 상황과 노면상태에 상관없어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분리 가능한 분할 프레임으로 되어있어 이동과 보관 또한 용이하다.

● 가격: 365만
● 제원: 레이놀드 525 크로몰리
● 문의: 02-3142-0128 (주)이노이즈인터렉티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