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이것만은 놓치지 말자!”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이것만은 놓치지 말자!”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5.07.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베스트 프로그램 10 소개…캠핑·수상레포츠·물싸움 축제 등 풍성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오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한강, 한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5가지 테마, 총 65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5가지 테마는 △시원 한강(물놀이·수상레포츠) △감동 한강(공연·영화·음악) △함께 한강(환경·생태체험) △도전 한강(체험·경연·게임) △편안 한강(캠핑·휴식)이다.

▲ 수상레포츠 블롭점프 체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올해 프로그램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베스트 프로그램 10을 소개했다. 우선 한강 여름캠핑장은 지난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뚝섬·잠실·잠원·여의도한강공원 4곳과 올해 신규 양화한강공원까지 5곳, 총 530개동이 운영된다. 올해는 특히 샤워장과 바비큐존 등 편의시설을 확대 설치했다. 사전 예약은 한강 여름캠핑장 홈페이지(www.hancamp.c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하고 그 배로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이색 이벤트로, 세계 각국에서 축제 형식으로 열리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자세한 내용은 박스원레이스 홈페이지(www.box1rac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18~24일 열리는 한강수상레저박람회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현장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 뚝섬캠핑장.

더위를 날려줄 물싸움 축제도 열린다.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한강물싸움 축제는 총 길이 150m에 이르는 초대형 워터슬라이드와 물풍선·물총 싸움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와 이벤트 플라자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서울시립교향악단 강변음악회, 한강자전거한바퀴, 한강거리공연페스티벌, 한강다리밑 영화제, 한강 파이어댄싱페스티벌, 서울스토리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와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홍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메르스와 경기 침체가 가시지 않은 가운데 한강몽땅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무더운 낮과 밤을 즐겁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박스원레이스.

▲ 한강 물싸움축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