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to the 술’은 NO!…네 남자의 요리 캠핑①
‘술 to the 술’은 NO!…네 남자의 요리 캠핑①
  • 오대진 기자 | 사진 김해진 오대진 기자
  • 승인 2015.06.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UE SERA SERA : 마음대로 캠핑

중고등학교 동창 네 남자가 캠핑을 간다. 술? 물론 먹는다. 그러나 술에서 시작해 술로 끝나는 캠핑은 이제 지겹다. 대세는 쿡방이다. ‘냉장고를 부탁해’ , ‘삼시세끼’에 이어 ‘무한도전 - 명수세끼’까지 등장했다. 그래서 우리도 한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빠져 사는 네 남자 병구, 만혁, 민욱, 대진이 요리캠핑을 결심했다. 요리하는 남자가 섹시하다고? 욕심난다. 어설플 수 있다. 맛이 덜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겠다. 어때, 우리도 섹시해?

어머님의 손맛이 그리워지는 요리…어머님의 등갈비
"어머님의 2년 된 묵은지 김치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선택한 요리야. 어머님의 손맛이 그리운, 남자들의 질펀한 술자리에 어울리는 요리지."

▲ ‘어머님의 등갈비’를 요리한 병구.

INGREDIENTS & RECIPE

▲ 1 어머님의 2년 숙성 김치 1/4 포기, 등갈비 약 700g, 양파 1개 반, 감자 4~5개, 청양고추 7~8개, 마늘 한움큼, 소주 약간.

▲ 2 양파를 잘게 다진다. 이에 앞서 등강비를 찬물에 넣고 상온에서 30분간 핏물을 제거한다. 이 때 살코기 부분에 칼집을 낸다.

▲ 3 핏물 뺀 등갈비를 바닥에 깐 후, 마늘과 소주를 넣고 10분간 끓인다.

▲ 4 등갈비 위에 감자를 올린다.

▲ 5 묵은지 김치 위에 양파를 올리고 중불로 15분 끓인 후, 고추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

맥주에 어울리는 간편한 요리…소맥 샐러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생소시지의 맛 또한 살릴 수 있는 요리를 해보고 싶었어. 그러다 맥주와 소시지의 궁합을 발견. 해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 맥주와 함께하는 자리는 어디든지 OK"

▲ 만혁의 ‘소맥 샐러드’.

INGREDIENTS & RECIPE

▲ 1 수제소시지 5~6줄, 맥주 1캔(350m~500m), 샐러드, 고기느타리버섯, 칠리 소스, 머스터드 소스, 올리브유.

▲ 2 맥주에 소시지를 약 10분간 삶는다. 이 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 3 삶은 소시지를 약불에 볶는다. 동시에 결대로 손질한 버섯도 올리브유에 볶는다. 샐러드와 함께 플레이팅을 하고, 각각 칠리 소스와 머스터드 소스로 드레싱 해주면 완성.

까수엘라의 어디쯤?! …인터수엘라
“까수엘라는 스페인 요리로 작은 냄비라는 뜻. 조그마한 냄비에 끓여먹는 수프 요리야. 지난 크리스마스 때 실험적으로 해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 혼자 먹기에는 너무 아쉬워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었지. 파티캠핑에 어울리는 요리. 그렇지만 한라산+토닉워터 조합도 일품.”

▲ 스페인 요리 까수엘라의 민욱 버전 ‘인터수엘라’.

INGREDIENTS & RECIPE

▲ 1 새우 10마리, 올리브유 1컵(200ml), 버섯, 페페론치노 6개, 마늘 슬라이스, 다진 마늘, 통마늘, 소금, 후추, 바질, 파슬리, 부추.

▲ 2 버섯과 새우를 손질한다. 새우는 껍데기를 깐 후 내장까지 제거한다.

▲ 3 헐벗은 새우들.

▲ 4 마늘을 슬라이스 해 올리브유에 넣고, 다진 마늘과 통마늘, 페페론치노를 약한 불에 끓인다.

▲ 5 4이 끓기 시작하면 새우와 버섯을 넣는다. 새우가 익으면 바질과 파슬리를 넣고 살짝 더 끓인다.

▲ 6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부추를 올려주면 완성. 바게트와 곁들여 먹으면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다.

닭가슴살과 토마토소스, 치즈의 만남…치킨요로케

“‘냉장고를 부탁해’ 샘킴 요리를 보고 집에서 따라해 본 후 이거다 싶었지. 제품 맛으로 김풍을 누른 샘킴의 그 맛이야. 오로지 제품 맛(토마토스파게티 소스)으로 승부. 아이들과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달짝지근한 요리.”

▲ 샘킴 따라하기, 대진의 ‘치킨요로케’.

INGREDIENTS & RECIPE
▲ 1 닯가슴살 4조각, 슬라이스햄 6장, 토마토소스 600g, 양파 1게, 슬라이스 마늘, 부침가루, 파슬리, 파마산 치즈가루, 모짜렐라 치즈, 소금, 후추, 올리브유.

▲ 2 닭가슴살을 허브솔트와 소금, 후추로 간한다.

▲ 3 슬라이스햄과 양파를 잘게 썰고, 닭가슴살에 부침가루 옷을 입힌다.

▲ 4 닭가슴살을 노릇노릇하게 익힌다.

▲ 5 다른 후라이팬에 마늘과 햄, 양파를 차례로 볶는다. 햄과 양파가 익으면 닭가슴살까지 넣어 볶고, 이후 토마토소스를 넣고 끓인다.

▲ 6 요리가 졸기 시작하면 모짜렐라 치즈와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를 뿌린다. 치즈가 녹으면 ‘치킨요로케’ 완성.

*장비지원 프리즘 디스트리뷰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