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청소년 해양캠프’ 참가자 모집
해수부, ‘청소년 해양캠프’ 참가자 모집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5.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까지 접수…전문가 강의, 현장시설 견학, 체험 활동 병행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과 공동으로 ‘청소년 해양캠프’에 참가할 고등학생을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이 캠프는 각계의 전문가 강의와 현장시설 견학, 체험 활동을 병행하는 해양교육 프로그램이다.

▲ 6월 22일까지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 해양캠프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생 중 50명을 선발하여 7월 22일 카이스트에서 발대식을 갖고 7월 25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기간에는 해양과학·해양산업·해양자원·해양주권, 창의·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강의가 진행되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험·실습 및 연구와 조선소, 항만 등 주요 해양시설의 견학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카이스트 대학생 선배들(멘토)이 일정 내내 함께해 참가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올림피아드, 잠수함 제작 경연 등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6월 22일까지 이메일(maritimekorea@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7월 1일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비 1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koreamaritime 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황종우 해양정책과장은 “이번 해양캠프는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해양의 중요성과 해양 지식을 스스로 체득하게 하고, 해양 분야로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