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코레일, ‘유라시아 원정대’ 모집
외교부-코레일, ‘유라시아 원정대’ 모집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5.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행사지원, 학술·홍보, 문화행사 분야 접수…한국문화 우수성 알려

외교부와 코레일은 아시아·유럽 대륙의 14,400km 대장정에 오를 ‘유라시아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박 20일 ‘유라시아 친선특급 열차’에 탑승하는 이 원정대는 각종 행사 지원, 판소리, 전통무용, K-POP, 비보이 공연 등을 통해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외교부와 코레일은 ‘유라시아 친선특급 열차’와 함께 할 원정대를 모집한다.

원정대 모집은 △행사지원 △학술·홍보 △문화행사 등 3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친선특급 여정에 무리가 없으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 의사가 있는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9일까지.

접수는 ‘유라시아 친선특급 2015’ 공식 홈페이지(www.eurasiaexpress.kr)에서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 받아 원정대 운영사무국 이메일(eurasiadream@gmail.com/eurasiadream@naver.com)로 보내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후 심사위원단 평가(면접·실기)를 통해 최종 참가자 70명이 결정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290만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