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민간단체, 자전거안전 캠페인 실시
행자부-민간단체, 자전거안전 캠페인 실시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5.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강 여의도공원서 ‘자전거길 안전지킴이단’ 발대식 가져

행정자치부는 15일 한강 여의도 공원에서 ‘자전거길 안전지킴이단’ 발대식을 갖고 ‘안전한 자전거타기 5가지 약속’을 주제로 한 자전거안전 캠페인을 연중 실시키로 했다. 행자부 정재근 차관과 동호인 200여명이 참석한 발대식에서는 실천 선서, 자전거길 응급상황 대응을 위한 심폐소생술 시연, 부상자 구호조치 교육 등이 진행됐다.

▲ 자전거 주행코스.

경찰청, 지자체,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과속금지 △음주금지 △헬멧착용 △이어폰사용금지 △야간 안전등 켜기 등 자전거안전수칙이 포함된다. 앞으로 지킴이단은 조를 구성해 주 단위로 자전거길 직접 모니터링하며 시민 대상 자전거길 이용안내, 과속·음주운전 등 계도, 환경정비, 위험시설 신고, 부상자 응급구호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발대식을 마친 참가자들은 여의도 물빛광장에서 잠실선착장까지 20km 구간을 5대 자전거안전수칙 홍보용 깃발이 부착된 자전거를 타고 시민들에게 캠페인 동참을 당부했다.

정재근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안전한 자전거이용을 위한 캠페인에 민간 동호인들이 스스로 나선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며 “민간주도의 자전거 안전운동이 전국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도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