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 성황리에 열려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 성황리에 열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5.05.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 행주산성·어울림누리·고양문화원서…9만3천명 시민들 운집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이 주관한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가 5월 2~3일 행주산성과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원 원사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총 9만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찾아 축제를 함께 즐겼다.

▲ 2일 열린 고양시민퍼레이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고양시민퍼레이드는 올해 3천여 명에 가까운 단체와 5만여 명의 시민이 어우러져 큰 호응을 얻었다. 고유제와 평화기원굿, 행주대첩 평화기행 등 전통 프로그램들과 행주대첩 장면을 재현한 행주대첩 승전 퍼포먼스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의 관심을 모았다. 고양문화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은 15개 단체, 500여 명의 지역 향토예술인들이 총출동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열린 평화콘서트는 고양시립합창단, 김창완 밴드, 안치환이 함께 했으며, 음악불꽃공연 ‘평화의 불꽃, 고양’으로 화려하게 마무리됐다. 또한 13팀의 본선 진출자와 박강성, 추가열 등 고양시 거주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꾸며진 고양시민가요제도 열려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고양시 관계자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시민퍼레이드는 매년 다양한 방식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내며 고양시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매년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고양행주문화제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고양시민퍼레이드에 참가한 최성 고양시장.

▲ 이번 행사에는 총 9만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찾아 축제를 함께 즐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