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고양꽃박람회 제대로 즐길고양”…관람 포인트 짚어보기
“고양꽃박람회 제대로 즐길고양”…관람 포인트 짚어보기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5.05.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별 맞춤 코스 추천…이벤트·체험 프로그램·주차 등 다양한 알짜 팁 소개

국내 최대 꽃축제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가 24일 시작되었다. 지난 주말 1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 개막 3일 만에 관람객 13만명을 돌파했다. 가족 나들이 코스로, 연인 데이트 코스로 더없이 좋은 만큼 수많은 이들의 발길이 고양꽃박람회로 향하고 있다. 하지만 박람회장 규모가 15만㎡로 제법 큰데다 관람객들이 워낙 많다 보니 무턱대고 찾아가면 제대로 즐기기 어렵다. 여기 △테마별 맞춤 코스  △어린이를 위한 공간 △꽃보다 청춘 해설사 △현장 이벤트·체험 프로그램 등 미리 알고 가면 더 즐거울 알짜 팁을 소개하니 주목할 것.

▲ 5월 10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 양계탁 기자

▲ 평화누리정원에서 볼 수 있는 꽃으로 꾸민 탱크.

박람회장은 실내 전시관 4개와 야외 정원 15개로 꾸며져 있어 다 둘러보는 데만 2~3시간이 걸린다. 넓은 이곳에서 지치지 않고 알차게 축제를 즐기려면 동선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움직이는 게 좋을지 모르겠다면 꽃박람회가 추천하는 테마별 맞춤 코스를 눈여겨보자.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평화통일을 바라는 소망을 담은 전시들이 눈에 띈다. 평화의 꽃씨를 날리는 고양여인상과 DMZ존이 있는 평화누리정원, 남북한의 아름다운 자연을 멀티미디어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꽃아름평화나래, 북한 야생화와 나비·곤충류를 볼 수 있는 평화통일특별관 등이 마련돼 있다.

▲ 사랑과 결혼을 주제로 한 썸씽인고양.

▲ 사랑고백정원에서 튤립을 배경으로 셀카를 찍는 연인 관람객.

가족·어르신이 함께라면 연령별 테마정원이 아기자기하게 이어진 오순도순정원과 고양극장, 뮤직박스, 문방구, 만화방 등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 자리한 오솔길향수정원을 들러볼 것. 연인이라면 사랑의 향기가 가득한 썸씽인고양과 뭉게구름정원, 행복둥지정원, 사랑고백정원에서 사랑을 속삭여 보자.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도 다채롭다. 터널형 미끄럼틀과 모래 놀이 등 맘껏 뒹굴고 뛰어놀 수 있는 개구쟁이정원, 신기한 트릭아트와 귀여운 동물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모자이크컬처정원, 행사장 곳곳에 조성된 12개의 깜놀포토정원이 그것. 숨바꼭질, 협곡항해, 수국정원 등 재치만점의 포토정원을 모두 찾아서 인증 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레고 체험관도 빼놓지 말 것.

▲ 꽃을 살펴보는 아이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하게 빛난다.

▲ 희귀식물에 관해 설명하는 ‘꽃보다 청춘 해설사’.

꽃박람회를 더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꽃보다 청춘 해설사’를 찾아갈 것을 권한다. 화훼 전공 대학생과 고양시민으로 구성된 꽃해설사들이 1시간 코스로 꽃박람회를 안내해준다. 전시된 꽃 이름과 재배 방법, 꽃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속속들이 들을 수 있다. 투어가 끝나면 즉석 퀴즈를 통해 꽃씨를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투어는 오전 10~11시, 오후 2~5시 정각마다 1회씩 실시한다. 꽃구경을 다 마친 후에는 행사장 외부에서 운영하는 화훼 직판장에 들러봐도 좋겠다.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꽃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고 꽃차나 화전 같은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 독도로봇정원.
▲ 스푼을 형상화한 조형물에 나비가 내려앉았다.

현장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SNS 사진 콘테스트와 고양이가족정원 베스트 포즈 이벤트, ‘꽃보다 아름다운 관람객을 찾아라’ 이벤트 등이 펼쳐지고 식물액자 만들기, 다육식물 심기, 압화 소품 만들기 등의 화훼 체험과 문화체험, 꽃배 체험, 꽃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꽃박람회를 다 둘러봤다면 고양 꽃내음 관광벨트 구간도 가볼 만하다. 박람회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놀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웨스턴돔과 라페스타, 한화 아쿠아플라넷과 원마운트 등이 자리하고 있다.

주차는 전일 운영되는 장미주차장(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과 튤립주차장(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123), 휴일만 운영되는 수선화주차장(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55-1) 등 3곳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9시~19시 30분, 휴일 8시 30분~20시 30분이다. 임시 주차장에서는 박람회장까지 운행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호수공원 1~4 주차장은 별도의 주차 요금이 징수되니 주의할 것.

▲ 레고체험관 공던지기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

▲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LED조명 플라워.

▲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유치원생들.

▲ 눈부시게 아름다운 색색의 튤립들.

▲ 호수에서 꽃배 체험을 하는 관람객들.

▲ 고양국제꽃박람회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