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호주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15 호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문나래 기자
  • 승인 2015.03.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음식·문화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준비

지난 1월 29일(목), 주한호주대사관은 ‘2015 호주의 날(1월 26일)’을 맞아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호주 쇼케이스(Showcasing Australia)’라는 주제로 열렸다. 사회는 홍보대사인 방송인 샘 해밍턴이 맡았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행사는 호주의 향토 음식, 라이프 스타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빌 패터슨 호주 대사는 환영사를 통해 “호주의 ‘풍요로운 다양성’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또한 지난해 12월, 한국-호주 자유무역협정이 발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무역 및 투자의 동반자로서 다양하고 역동적인 문화를 지닌 호주를 경험해 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한국과 호주의 각계 인사 약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양국의 정부 인사, 문화계, 경제계 인사 등이 자리를 함께 했으며 한국 측에서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고건 전 국무총리가 참석했다. 애국가는 시드니 음대를 졸업한 소프라노 고미현 교수가 맡았다. 호주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엑스 팩터(The X Factor)’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손에 거머쥔 한국계 호주인 임다미는 특별 무대를 꾸몄다.

이 밖에 패션쇼, 사진전, 푸드 쇼케이스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GS홈쇼핑은 호주양모협회(AWI)와 업무 협력으로 제작한 프리미엄 울 전문 브랜드 ‘쏘울’의 겨울 아이템을 런웨이를 통해 선보였다.주한호주대사관의 초청으로 작업한 이상봉 디자이너의 사진전 및 K-Aussie 사진공모전, 울마크 컴퍼니 이벤트 등도 함께 열렸다.

푸드 쇼케이스에서는 호주산 양고기, 청정 소고기 및 호주 맥주인 빅토리아 버터와 와인 등이 마련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호주산 망고, 체리, 유제품 및 건강 빵 등 호주의 프리미엄 식품도 준비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