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엔 절약하고 살자
새해엔 절약하고 살자
  • 류정민 기자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5.01.3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 주식회사 열두시, 얍 Yap

Yap은 스마트폰 하나로 수 많은 할인쿠폰부터 간편한 결제, 적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메인 페이지에는 음식, 뷰티, 브랜드 등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으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주변의 업체들이 나타난다. 이 때 각 업체별로 거리와 도보 시 소요시간이 함께 표시되어 편리하다. 인기, 거리, 최신 순으로 정렬하여 간편하게 살펴볼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쿠폰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팝콘서비스를 설정해 놓으면 근처의 할인정보를 바로 바로 알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그리고 더 이상 쿠폰카드를 놓고 와서 당황할 필요가 없다. 핸드폰을 통한 결제 및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 더 이상 각종 카페 등의 적립쿠폰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다.

같이 알면 좋은 앱
<금연>
‘금연시작’은 기존 흡연량과 담배의 가격을 기록하여 금연 일을 기준으로 얼만큼 건강이 좋아지고 절약을 할 수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표시해주는 앱이다. 금연을 하면서 절약한 비용과 금연 일을 위젯으로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보여주고, 그만큼 금연의지를 상기시켜준다. 건강에 대한 부분도 그래프를 통해 보여주고 있어 건강에 대한 경각심도 불러일으켜 금연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안드로이드만 가능.

<싸게 사자>
‘싸게 사자’는 매일매일 새롭게 등록되는 옥션, G마켓, 이마트, 위메프의 오늘의 특가 상품만 한눈에 볼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각각의 쇼핑몰 사이트나 앱을 모두 방문해서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앱 안에서 각 쇼핑몰의 특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보는 것뿐만 아니라 자세한 상품 정보, 결제까지 앱 하나에서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시간이 단축되어 매우 편리하다. 하지만 특가 상품 검색, 카테고리 분류 등의 기능이 없어서 모든 특가 상품을 봐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

<핑크 파우치>
핑크파우치는 코스메틱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앱이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또는 포스팅 공유하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100명의 당첨자에게 한 달에 5개의 화장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갖고 싶은 화장품을 선택하여 광고 영상을 시청하면 생성된 파우치에 화장품이 담기게 되는 방식으로 여성 고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화장품 제공 이벤트뿐 아니라 톡, 뷰티 팁과 뷰티 상품 리뷰를 통해 뷰티, 패션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만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