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모델, 중국 한류열풍도 이끌어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 중국 한류열풍도 이끌어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1.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광, 박신혜, 조인성 등 출연작 인기…해외드라마 다시보기 누적 순위에 8개 올라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들이 중국에서도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 최근 공개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土豆)의 해외 드라마 다시보기 누적 조회 수 순위를 살펴보면 상위권 10위 중 한국 드라마가 총 8개를 차지했다. 그 중 김영광(오프로드), 박신혜(밀레), 조인성(블랙야크) 등 6개 드라마 배우들이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 오프로드 전속모델 김영광.

▲ 블랙야크 전속모델 조인성.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피노키오’는 23일 누적 조회수 2억뷰(한국시각 오전 11시 기준)를 돌파하며 1위를 차지했다. 피노키오에서 주인공 서범조 역을 맡은 김영광은 오프로드의 전속모델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프로드 관계자는 “‘김영광 복근’으로 화제가 되었던 F/W 시즌 광고는 피노키오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다시 온라인에서 회자되어 김영광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며 “스타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춘 피노키오의 또 다른 주연 이종석, 박신혜가 나란히 밀레의 남녀 모델로 선정되었다. 이종석은 올해 새롭게 전속모델로 발탁되었으며 기존 여성 모델인 박신혜는 드라마에서 입은 밀레 패딩을 완판, 매출 신장에 큰 효과를 주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재계약을 완료했다.

누적 조회수 5위를 차지한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한 배우 조인성은 현재 블랙야크의 전속모델이다. 블랙야크는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로 과거 전문 등산 브랜드 이미지가 강했으나 2011년 조인성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젊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밀레 제품을 착용한 박신혜.

▲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土豆).

중국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土豆)의 해외 드라마 다시보기 누적 조회수 순위

순위 드라마 배우 아웃도어 브랜드
1 SBS 피노키오(2015년) 김영광 오프로드
이종석 밀레
박신혜
2 SBS 미녀의 탄생(2015년) 주상욱 에코로바
3 SBS 달려라 장미(2015년) 류진 잭울프스킨
4 tvN 가족의 비밀(2015년) - -
5 SBS 괜찮아 사랑이야(2014년) 조인성 블랙야크
공효진 노스페이스
6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2013년) 이종석 밀레
8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2014년) - -
9 SBS 상속자들(2013년) 이민호 아이더
박신혜 밀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