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연수원 이룸에서 1박 2일간 진행돼
LG패션 연수원 이룸에서 1박 2일간 진행돼
  • 글 이철규 | 사진 아웃도어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pic__제1회 라푸마 캠핑

▲ 지난 10월 26일과 27일 LG패션 연수원 이룸에서 진행된 ‘제1회 라푸마 캠핑’.

아웃도어 및 캠핑에 관한 제품 설명과 체험의 시간 가져

지난 10월 25일과 26일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자리한 LG패션 연수원 이룸에서 ‘제1회 라푸마 캠핑’이 열렸다. 이번 캠핑은 LG패션 라푸마가 캠핑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자사 매장 직원들과 점주들에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트렌드 분석과 캠핑 용품의 사용법과 발전 방향 등을 교육하기 위함으로 캠핑 장비에 대한 지식과 특징, 장비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핑교실에는 백화점과 직영점, 인터스포츠 매장에 근무하는 20여 명의 직원들이 참가했으며 직접 장비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반포에서 만든 국내 취대의 텐트를 옮기고 있는 참가자들. 캠핑 장비 중 하나인 멀티 키친 시스템의 체험 시간을 갖고 있다.노르딕워킹 전문 강사인 박상신 씨로부터 노르딕워킹의 기본자세와 스트레칭, 스틱 사용법 등을 익히고 있다.

▲ 첫날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아웃도어 트렌드에 분석 및 시장 현황 분석.
26일 아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분석과 트렌드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라푸마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으며 각종 아웃도어 용품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갖게도 했다. 또한 저녁 식사 이후에는 등산 전문가로부터 국내 국립공원과 주요 산, 히말라야 고산 등반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다음날에는 노르딕워킹협회 헤드코치인 박상신 씨로부터 노르딕워킹의 기본자세와 스트레칭, 스틱 사용법 등을 익혔으며 스틱을 잡고 직접 연수원 주변을 걸으며 노르딕워킹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캠핑 장비에 대한 설명과 주의점, 사용법 등을 익히는 시간을 갖고 직접 화로대와 테이블, 텐트 등을 쳐보는 실습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 오후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그간 교육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캠핑과 아웃도어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도전 라푸마 벨’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졌으며 퀴즈 우승자에게 상금과 상패가 주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