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DIFFERENT CHRISTMAS
HOW DIFFERENT CHRISTMAS
  • 문나래 수습기자
  • 승인 2014.12.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NLAND & AUSTRALIA

Finland-WHERE THE REAL SANTA CLAUS LIVES
국토의 75%가 삼림이고 10%가 호수인 대자연의 나라 핀란드. 국토의 한 가운데 북극권(Arctic circle)이 지날 만큼 깊은 숲속에는 새하얀 겨울이 오래토록 이어진다. 핀란드에서는 겨울 내내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릴 것 같지만, 이곳에서도 공식적인 축제는 있다.

12월 7일부터 말까지 열리는 행사는 산타클로스 마을이 있는 로바니에미에서 진행된다. 북극권 바로 입구에 위치한 이 마을은,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져올수록 손님맞이에 분주해진다. 온 식구가 모여 따뜻한 음식과 선물을 준비하고 인형, 쿠키, 양초, 오브제 등을 만들어 동네를 장식한다.

산타클로스 마을에 위치한 우체국은 가장 바쁜 시기를 보낸다. 전 세계의 아이들이 보낸 편지에 답장을 보내고 선물을 준비하느라 산타와 요정들은 여념이 없다. 우체국을 방문한 사람들과 기념촬영을 하거나 순록들을 보살피는 일도 그들 몫이다.

마을 입구의 커다란 시계는 크리스마스이브날 밤, 카운트다운을 알린다. 온 세계의 관광객이 이곳에 모여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신년파티를 열며 축제분위기를 연출한다. 핀란드 사람들은 눈 내린 자작나무 숲 속에 마련된 저마다의 별장에 모여 훈제연어와 와인을 즐긴다. 그리고 다함께 스키나 개 썰매를 타며 크리스마스 휴가를 만끽하곤 한다.

Australia-GO SURFER! ENJOY SUMMER CHRISTMAS!
날짜변경선에서 가장 가까운 나라, 호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12월 말, 세계의 수많은 관광객이 호주로 모인다. 보통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새하얗고 추운 분위기와는 달리, 이곳에서는 180도 다른 장면의 크리스마스를 마주할 수 있다.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어 새해전야와 크리스마스를 한 여름에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본다이 비치에서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며 서핑과 수영을 하는 전통이 있다. ‘골드코스트 크리스마스 인 서퍼즈 파라다이스’ 축제에도 수많은 서퍼들이 모여 ‘캐롤 온더 비치’ 콘서트를 즐긴다.

루돌프와 반팔, 반바지의 산타 복장을 한 사람들이 선탠과 해수욕을 하며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보낸다. 크리스마스이브 밤, 멜버른 도크랜에서는 촛불을 들고 캐롤을 부르는 가장 큰 규모의 캐롤축제가 열리며 불꽃놀이도 함께 진행된다. 더운 여름의 열기 속에서 즐기는 캐롤과 짜릿한 스포츠 경기는 호주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휴가다.

※사진제공/ 핀란드대사관, 호주정부관광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