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가서 듣는 음악, 선곡이 귀찮다면?
캠핑 가서 듣는 음악, 선곡이 귀찮다면?
  • 문길현 기자
  • 승인 2014.11.1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 심플뮤직센터, Simple 라디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음악이다. 신나는 기분에 제트엔진을 달아주기도, 사색할 땐 한없이 차분한 기분을 만들어주기도 하는 음악.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떻게 듣는가이다. 음악을 선곡해서 듣는다는 것은 공이 드는 일이다. 그렇다고 캠핑하는 내내 음악을 선곡하느라 휴대폰만 붙잡고 있을 수도 없다. 이때 필요한 것이 라디오다.

‘Simple 라디오’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청취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외 인터넷 방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음악방송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개발자가 직접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된 방송국만 엄선하여 목록에 추가하기 때문에 연결되지 않는 방송이 적은 편. 최신 가요, 트로트, 올드 팝, 록,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를 들을 수 있고 음악방송의 인기 순위와 방송 중인 곡명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내에 카카오톡 친구에게 추천하기, 앱 종료 예약 기능이 함께 들어있다.

같이 알면 좋은 앱

Saycast

최신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청취자와 CJ(cyber jockey)간에 채팅을 통해 신청곡을 전송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초대하기 기능 및 트위터 공유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뉴에이지, 힙합, 록, 메탈, 재즈 등 장르음악뿐 아니라 연령별 음악도 제공한다.

한국의 FM 라디오
국내 방송사별로 각각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지 않고 한 번에 채널을 선택해 청취할 수 있다. 표준 FM부터 지역별 라디오 채널까지 국내 FM 라디오 채널 대부분을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개인음악도 제공하고 있고 장르별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Tunein
국내 방송부터 전 세계 채널까지 청취할 수 있다. 핫이슈, 음악, 스포츠, 뉴스 등의 기본 항목 아래 세분화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좋아하는 팟캐스트 및 친구를 검색하고 팔로우할 수 있다.

* 위 애플리케이션들은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 데이터를 소모하므로 와이파이 사용을 권장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