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과 문화를 함께 소비하는 복합 문화공간…로닌 홍대직영점
상품과 문화를 함께 소비하는 복합 문화공간…로닌 홍대직영점
  • 황제현 기자 | 사진 지중근
  • 승인 2014.11.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LOOK|Selec. Shop

스트리트 문화의 메카라고 불리는 홍대에 2006년 오픈한 로닌은 크고 작은 멀티숍과 셀렉숍들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가운데 흔들리지 않고 자리를 지켜온 저력 있는 스트리트 서브 컬쳐숍이다. 많은 스트리트 브랜드 숍이 앞 다투어 개성 있는 해외 제품들을 선보이는 가운데 로닌은 이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신선하고 유니크한 브랜드를 선택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매장 내에서 공연과 전시 등 이벤트를 펼쳐 복합 문화공간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로닌 홍대점에는 의류, 모자, 백, 기타 액세서리, 그리고 스케이트보드와 아웃도어 용품까지 1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스트리트&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들이 질서 있게 정돈되어 있다. 동선을 고려해 상품을 진열하고 통로 공간에 여유를 두어 답답한 느낌 없이 깔끔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대부분의 상품은 스트리트 브랜드이지만 캠핑용품이나 스노보드 용품도 갖추고 있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친숙하다.

▲ 로닌 홍대직영점의 박천수 부장은 “로닌이 홍대에 뿌리내릴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매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이라며 미소 짓는다.
100여 종이 넘는 브랜드가 한 자리에
로닌 홍대점은 한 건물의 1층과 4층, 그리고 5층으로 나뉘어 있다. 가장 최근 오픈한 1층은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며 신규 디자이너나 도매스틱 브랜드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유동인구의 유입이 많은 1층의 특성상 가장 발 빠르게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1층 팝업스토어에 소개된 신규 브랜드의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한 4층 매장으로 이동하고 그 자리에는 다른 신규 브랜드가 소개되는 형식이다.

4층은 스트리트 패션을 비롯해 아트, 뮤직, 공연, 전시 등을 함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 개념의 매장이며 가장 많은 상품이 집결되어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전시회나 공연, 디제잉 파티 등이 가능할 정도로 공간이 넓다. 신생 브랜드나 인지도가 부족한 브랜드들과 상생을 도모하면서 윈윈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해서 진행하고 있다.

5층은 사진 촬영 스튜디오였던 곳을 인수해 별다른 인테리어 수정 없이 스튜디오 분위기를 그대로 매장에 옮겨 담은 독특한 장소다. 5층에서는 각 시즌마다 다른 콘셉트로 분위기를 바꾸고 시즌 상품을 판매하는데, 올 겨울에는 스노보드 시장을 타깃으로 스노보드 숍이 전면 오픈했다.

로닌 홍대직영점의 박천수 부장은 “로닌은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유입되는 만큼 그들의 구미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많은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인지도와 상관없이 언제나 새로운 브랜드와의 만남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또한 상품만 소비하는 것이 아닌 문화도 함께 소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로닌 홍대직영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3길 아트빌딩 1층, 4~5층
영업시간 13:00~22:00
홈페이지 www.ronin.co.kr
문의 070-8282-3511 

Girl's Boarder Look

당신은 보더인가, 보더가 아닌가? 그런 건 아무래도 좋다. 캠핑 가서 한번 타보지 뭐. 무심한 듯 시크하게, 편안한 복장으로.

Boy's Casual Look
옆집 대학생 오빠 같은 친근함. 지나치게 멋 내지 않아 더욱 멋있다. 이런 오빠랑 캠핑 가면 좋겠다. 두근 두근.

모자 VOLCOM Ozzie ▲후디 ACAPULCO GOLD Shadow Pullover ▲팬츠 SAFARY Symbol Sweet ▲셔츠 ACAPULCO GOLD Hunter Plaid Flannel
후디 SAFARY Symbol Pullover ▲팬츠 BRIXTON Reserve ▲모자 ANNIE Pinetree Snapback ▲백팩 HERSCHEL Little America

Girl's Active Look
더러워져도 툭툭 털면 그만인 야상과 거북이 등딱지 마냥 큼지막한 배낭, 그리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스냅백만 있으면 아웃도어 활동 준비 끝!

Cold Defense Look
피하지방이 적어 추위를 많이 타는 남자여, 양털을 입은 듯 뽀송한 플리스 재킷과 두툼한 글로브만 있으면 추위 철벽방어 패션 완성!

스냅백 MELIN Garden ▲후디 POLER Furry Font ▲재킷 VOLCOM Stone In Space 쇼츠 VOLCOM Sound Check Short ▲백팩 POLER The Rucksack

티셔츠 MATIX Monolin Forged ▲플리스 재킷 INHABITANT Bofu Fleece Zip Parka ▲팬츠 BAKER X VOLCOM Solver Trill ▲슈즈 ACAPULCO GOLD AG X Rancourt & Co. Deluxe Ranger ▲글러브 POLER 13/14 Kulsha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