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카라반의 등장
감성 카라반의 등장
  • 김재형 기자 | 사진 김해진 기자 | 장소 베어스타운
  • 승인 2014.10.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트레일러 캠핑|(주)EHLC BLUEVAN-2015

올해 2월 열린 국제 캠핑페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캠핑 카라반을 만나볼 수 있었다. 성장하는 카라반 시장에 걸맞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넘어온 많은 카라반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고,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카라반이 있었다면 바로 (주)EHLC의 블루밴이었다. 감성을 자극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한국인의 캠핑 스타일에 맞춘 설계로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블루밴 트레일러를 만나러 경기도 과천의 베어스타운으로 향했다.

▲ (주)EHLC의 블루밴은 순수 국산기술로 제작된 캠핑 카라반이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순수 국내기술로

독특한 디자인을 보고 외국에서 들어온 제품이겠거니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그러나 블루밴은 기획부터 제작까지 강호민 대표가 직접 만들어낸 순수 국산 캠핑카라반이다. 본인 역시 한 명의 카라반 캠퍼로써 한국인의 감성으로 국내 환경에 맞는 카라반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사업을 시작했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판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블루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함께 한국인의 캠핑 스타일을 고려해 설계됐다.

▲ 외부의 바비큐 그릴.

▲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한 블루밴은 실내 인테리어와 옵션사항까지 폭넓은 변경이 가능하다.

물론 이는 강 대표 본인이 기계설계를 전공한 공학도로서 20년 동안 반도체, 자동차 등을 설계해온 베테랑 엔지니어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국내 주차환경에 맞춘 규격과 하드탑 폴딩 트레일러 형식으로 제작해 운행부담을 줄였고, 공차중량 또한 750kg으로 별도의 면허 취득이 필요 없다. 내부 편의시설은 국산과 외국산 제품들을 적절히 섞어 외국산 트레일러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구조를 형성했다.

4인 기준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
카라반 내부는 출입문을 기준으로 양쪽으론 넉넉한 사이즈의 2인용 침대, 왼편에는 침대 변환이 가능한 테이블, 정면에는 싱크대와 가스버너, 오른편에는 샤워실 및 화장실이 있다. 4인용을 기준으로 제작됐지만, 취침만 한다면 최대 6인까지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에어컨과 냉장고, 3미터 길이의 외부 어닝 역시 기본옵션으로 제공된다. 기본형의 소비자가격은 부가세 포함 2,750만원이다.

▲ 샤워실 역시 기본옵션에 포함돼 있고, 화장실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다.9 80리터 크기의 국산 냉장고.
▲ 80리터 크기의 국산 냉장고.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의 카라반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블루밴은 발랄한 색상의 외관 못지않게 내부 역시 화이트, 레드, 블루 등 다채로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나만의 DIY 아이템을 원하는 캠퍼들에게는 색상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와 옵션사항까지 폭넓은 변경이 가능하다. 블루밴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다.

이번 2015년 형은 폴딩 시스템의 단점인 펼쳐진 상태에서의 유격현상을 보완해 이음새, 마감 등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개선했다. 또한 캠핑용품을 많이 싣고 다니는 국내 캠핑 문화에 맞게 관성브레이크와 댐퍼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안전성을 높였다. EHLC의 강 대표는 “똑같은 디자인의 카라반으로는 성공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면서 “고객의 감성과 취향에 맞는 제작과 옵션 선택까지 자유로운 게 블루밴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 내부 편의시설은 국산과 외국산 제품들을 적절히 섞어 합리적인 가격구조를 형성했다.

▲ 출입문 기준으로 정면에 위치한 싱크대와 가스버너.

▲ 기본옵션으로 제공되는 냉난방 에어컨.

▲ 침대변환이 가능한 4인용 소파.


Contributor
베어스타운
수도권 최대 규모의 스키리조트 베어스타운은 작년 이랜드 인수 후 4계절 전천후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변신했다. 기존 운영하는 스키시설과 골프장을 비롯해 각종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300여 객실을 갖춘 콘도 역시 새롭게 시설 개선이 진행됐다. 작년부터는 수영장을 갖춘 30동 규모의 캠핑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소학리 295
문의 031-540-5151
홈페이지 www.bearstown.com
요금 전화 문의. 계절에 따라 사이트 위치에 따라 다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