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목재체험을 동시에 즐기는 ‘우드캠핑’ 대세
캠핑&목재체험을 동시에 즐기는 ‘우드캠핑’ 대세
  • 박성용 부장
  • 승인 2014.10.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서 25~26일 개최…가족체험 프로그램 진행

충남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2014 I LOVE WOOD 캠핑’이 열린다. 산림청은 목재 이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목재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2012년부터 ‘목재, 생활 속의 자연’이란 슬로건 아래 ‘I LOVE WOOD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열리는 캠핑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캠핑에 목재체험을 결합한 행사로 목재를 활용하여 직접 캠핑용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 지난해 열린 ‘I LOVE WOOD 캠핑’.

산림청은 I LOVE WOOD 캠페인 누리집(www.ilovewood.or.kr)을 통해 참가 신청자들의 사연을 접수받아 선발했다. △캄보디아 장인 장모와 함께 참여하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아토피와 천식을 치유하려는 가족 △남편과 사별하고 아들과 단둘이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자 △언어발달장애가 있는 아이를 둔 가족 △수술한 아내 회복을 기원하는 가족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가족들이 이번 캠핑에 참여한다.

▲ 목공체험 프로그램.

산림청 남송희 목재생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목재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생활 속 목재사용에 대한 알찬 정보를 담은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캠핑대회에 이어 11월에는 결혼 5년차 부부를 위한 제3회 목혼식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12월에는 소외 계층에 목재가구를 나눠주는 친환경 자연공부방 꾸미기 등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I LOVE WOOD 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