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브랜드 대상 2개 부문 수상
블랙야크, 브랜드 대상 2개 부문 수상
  • 박성용 부장
  • 승인 2014.10.0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평가로만 선정…아웃도어·캠핑부문 1위에 올라

(주)블랙야크(대표 강태선)는 9월 30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아웃도어’와 ‘올해의 캠핑’ 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100% 소비자 평가를 반영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아웃도어’와 ‘올해의 캠핑’ 두 부문 대상을 수상한 블랙야크.

올해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소비자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848,207건, 일대일 전화면접 조사 192,366건 등 총 1,040,573건의 참여가 이루어졌다. 아웃도어와 캠핑 두 부문은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의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를 평가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로고.

블랙야크는 국내 아웃도어 문화를 선도하고 토종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수상 첫 해에 이례적으로 두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세부 결과는 블랙야크가 아웃도어 부문에서 총점 4.39점, 캠핑 부문에서는 총점 5.79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K2(3.27점), 네파(2.90점), 코오롱스포츠(2.86점)가 아웃도어 부문에서 뒤를 이었으며, 캠핑 부문에서는 K2(4.22점), 코베아(3.95점), 코오롱스포츠(3.35점) 순으로 나타났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최상의 품질로 소비자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