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잭울프스킨 경제력 있는 중년층에게 특히 인기
잭울프스킨 경제력 있는 중년층에게 특히 인기
  • 이두용 특파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Part 4 중국 진출 해외 유명 브랜드

유럽의 매출 1위 인기 브랜드 <잭울프스킨>은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에서도 성장 속도가 빠르다. 중국에 진출한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중 매출 규모가 5위 안에 들어갈 만큼 <잭울프스킨>의 인기는 높다. 또한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등 인기 해외 브랜드가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잭울프스킨>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래블 아웃도어 브랜드로 알려졌다.

시작 단계인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에서 등산·캠핑·트래블 등 아웃도어의 붐이 진행되면 <잭울프스킨>의 성장은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징의 왕푸징(王府井) 거리에 있는 롯데백화점 내 <잭울프스킨> 매장 매니저의 말이다.

“<잭울프스킨>은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중국의 <노스페이스>나 <컬럼비아>는 젊은이들의 패션 경향에만 맞춰 있어 제품의 유행에 민감해요. 하지만 <잭울프스킨>은 중년 고객들이 더 많이 찾는 브랜드여서 유행과 상관없이 브랜드를 신뢰하고 있지요.”

본지의 조사 결과도 이와 비슷하게 나타났다. 베이징 내 백화점과 쇼핑몰 내 매장을 통해 조사해본 결과 <노스페이스>나 <컬럼비아>의 주요고객이 20~40대인 것과는 달리 <잭울프스킨>의 고객은 20~60대까지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고객의 남녀비율도 크게 차이나 남성고객이 70% 정도를 차지한다고 나왔다. 실제 <잭울프스킨> 매장을 방문했을 때, 커플이나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에서도 여성 제품보다는 남성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중국 아웃도어 시장의 전망을 묻는 질문에도 <잭울프스킨> 매장의 매니저들은 대부분 자신들의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중국 내에서 <잭울프스킨>의 성장을 자신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군도 타 브랜드와 구별될 정도로 의류와 신발에 국한되지 않고 배낭과 액세서리의 판매가 함께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중국에서 판매율 1~2위를 다투는 <노스페이스>나 <컬럼비아>가 스포츠 패션 브랜드의 이미지가 강하다면 <잭울프스킨>은 아웃도어 트래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이유다. 현재 중국 내 최고 인기브랜드는 아니지만 아웃도어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는 것은 점차 커지고 있는 중국 아웃도어 시장에서 <잭울프스킨>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이다.

잭울프스킨은 어떤 브랜드인가?

<잭울프스킨>은 1981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니드에서 만프레드 핼(Manfred Hell)에 의해 시작된 ‘트래블 아웃도어’ 전문브랜드다. 현재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여행에 필요한 기능성 의류·용품·신발을 생산하며 유럽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아웃도어 기업으로 성장했다. <잭울프스킨> 제품 하나 하나에 담겨 있는 기본 철학은 최상의 기능성과 편안함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다. <잭울프스킨>은 봄·여름·가을·겨울 시즌별로 착용하는 의류, 신발, 용품들을 용도와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알피니즘, 트레킹, 하이킹, 패밀리, 캐주얼, 트래블의 6개 라인으로 나누어 전개해 구매의 폭이 넓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