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은 가족과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캠핑은 가족과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 황제현 수습기자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4.09.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패킹, 카누캠핑 이어 가족캠핑 즐기는 강성균 씨

29세에 안성시 지역 산악회에 입단하면서 진정한 산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다는 강성균 씨는 오지와 명소를 가리지 않고 지난 10년 동안 정신없이 캠핑에 빠져 있었다. 무언가에 홀린 듯 그토록 열심히 산을 다녔던 이유는 도심의 지친 삶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고자 했던 몸부림이었다고 그는 말한다. 언제든지 어디로든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백패킹을 가장 좋아했던 강성균 씨는 인적이 드문 장소에서 여유를 즐기며 고단한 인생의 쉼표를 찍어나갔고, 게으름을 채찍질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알아갔다.

그렇게 인맥의 끈이 길어지면서 클래식 우드카누를 제작하는 ‘블루클로버’를 알게 되었다. 블루클로버는 100% 수작업으로 카누를 제작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우리나라의 강과 호수에 물레길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카누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카누제작학교도 운영한다. 최근 블루클로버를 통해 알게 된 사람들과 함께 주로 춘천 물레길에서 카누와 캠핑을 즐기는 강성균 씨는 혼자 카누를 타고 싶을 때면 충주호를 찾는다. 충주호는 카누를 탔을 때에만 보이는 비경을 숨기고 있어 수없이 찾아도 언제나 설렌다고 한다. 그는 카누를 낯설고 접근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한번 경험해보라며 권하기도 하고 물레길 체험에도 참여하도록 유도한다고 한다. 그에게 있어 카누는 백패킹 만큼 매력적인 레저 활동이다.

이렇게 캠핑을 좋아하는 그에게 사실 가족은 손톱 밑에 박힌 작은 가시와도 같았다. 홀로 집을 떠나 불편한 잠자리에서 행복을 느끼면서도 마음 한 편에는 왠지 모를 미안함과 허전함이 자리하고 있었던 것이다. 불편을 즐기는 그의 오지캠핑에 가족들은 동조하지 않았고, 그렇게 그는 가족 없이 캠핑을 다녔다. 만약 그가 가족 없이 다니는 캠핑을 완벽하다고 느꼈다면 그의 차에 루프탑 텐트가 설치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캠핑은 자기만족이라는 말에 그는 반대한다. 자신의 행복만큼이나 가족의 행복도 중요하다는 생각 때문이다. 지금 강성균 씨는 백패킹과 오토캠핑 사이에서 줄다리기하고 있다. 아직도 그의 캠핑은 진행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