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만나러 가자
공룡 만나러 가자
  • 김재형 기자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4.08.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장 옆 박물관 | 오남공룡체험전시관&진우네캠핑장

공룡은 아이들에게 언제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대상이다. 인간을 제외하면 지구상에 살았던 역대 생명체 중에서 가장 거대하고 번성했던 종으로써 오래 전부터 우리의 각종 신화와 전설 속에서 함께 해온 신비스럽고도 친숙한 동물이다. 지금은 박물관의 화석이나 영화를 통해서 확인하지만,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공룡체험전시관에 가면 정교하게 제작된 실제 크기의 공룡 모형을 만나볼 수 있다.

▲ 13미터 크기의 아크로칸토사우루스 모형.

최대 규모의 개인체험전시관

천마산 자락의 오남읍 팔현리에 자리 잡은 공룡체험전시관은 주말이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로 붐빈다. 단순히 눈으로만 보고 끝내는 밋밋한 관람을 벗어나 직접 전시된 모형도 만지고 공룡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인 체험전시관이다.

▲ 남양주에 위치한 공룡체험전시관에서는 정교하게 제작된 공룡 모형을 만나볼 수 있다.

▲ ‘화석 찾기’ 코너에서는 직접 붓으로 모래를 헤쳐 공룡의 화석을 찾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모형은 육식공룡 ‘아크로칸토사우루스’다. 야외 전시관에서 아이들이 가장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하는 아크로칸토사우루스는 13m에 달하는 크기로 성인이 보기에도 위압감이 느껴질 정도로 거대하다. 나무에 매달려 있는 익룡 ‘프테라노돈’과 세 개의 뿔을 지닌 초식공룡 ‘트리케라톱스’ 등 숲길 사이사이에 숨겨져 있는 공룡들을 찾는 것도 야외 전시장 관람의 백미다. 야외 전시관 한쪽의 ‘화석 찾기’ 코너에서는 직접 붓으로 모래를 헤쳐 공룡의 화석을 찾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언덕 위에는 화려한 색채의 공룡 그림과 공룡 관련 다큐멘터리와 만화가 상영되는 ‘갤러리 및 영상실’이 있다. 바로 옆에는 산책하기 좋은 잣나무 길과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농장,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칙칙폭폭 토마스 기차’.

▲ 체험학습 공간에선 ‘공룡 색칠공부’, ‘화석 만들기’, ‘공룡 풍선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다양한 체험학습과 전시 공간

통나무로 지어진 전시관의 내부는 바다, 육지 등 다양한 장소에 살았던 공룡과 관련 화석 등이 전시돼 있다. ‘O·X’ 버튼으로 공룡 이름을 맞히는 게임기기도 아이들에게 인기다. 체험학습 공간에선 ‘공룡 색칠공부’, ‘화석 만들기’, ‘공룡 풍선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공룡체험전시관의 송종석 대표는 “공룡체험전시관은 공룡 모형을 실제로 만져볼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비록 전시물이 조금 훼손되는 경우가 있어도, 아이들이 체험관에서 공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에 더 의의를 느낀다”고 밝혔다.

▲ 공룡 관련된 다양한 화석과 모형이 전시된 내부 전시실.

▲ 공룡 관련 다큐멘터리와 만화가 상영되는 영상실.

www.dinopark.co.kr  
전화 031-527-1239
운영시간 10:00~18:00(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
이용 요금 성인 7천원, 어린이 6천원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팔현로 175번길 214-24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리 134-1)
휴무 없음(홈페이지 참조)


진우네 캠핑장

남양주시 팔현계곡 옆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천마산 밑에 자리 잡아서 숲속 사이트와 넓은 캠핑 부지에는 50동 이상의 텐트를 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잔디 운동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다. 여름철 계곡에서는 물놀이도 할 수 있고, 캠핑장 뒤편에는 천마산을 오를 수 있는 등산코스도 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팔현로 175번길 142-3
문의 031-575-9351
홈페이지 www.foodup.co.kr
요금 1박 2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