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 캠핑! 어디까지 해봤니
카라반 캠핑! 어디까지 해봤니
  • 김재형 기자 | 사진 버팔로 오토홈스 제공
  • 승인 2014.07.2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트레일러 캠핑 | 버팔로오토홈스 델핀270

카라반의 장점과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도 보관이 편리한 소형 카라반이 속속들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가격대가 높고 육중한 중형 카라반보다는 아무래도 국내 캠퍼들에게는 추가로 트레일러 면허를 딸 필요가 없고, 운행이 상대적으로 간편한 소형 카라반이 인기를 끌고 있다. 버팔로 오토홈스의 델핀270(Delphin270) 역시 국내 카라반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모델 중의 하나다. 경차로도 운행 가능한 4인 가족 기준의 초경량 카라반 델핀270은 아담한 외관이 무색하게 넉넉한 실내공간과 편의기능을 갖췄다.

▲ 델핀270은 티어드롭형 디자인의 소형 카라반이다.

눈길을 끄는 티어드롭 디자인

델핀270은 투박한 박스형 구조가 아닌 티어드롭형 외관으로 디자인 됐다. 아쿠아 민트, 앨리스 블루, 티타늄 실버, 시그널 레드, 미드나잇 블랙, 순백색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독일어로 돌고래라는 의미의 델핀이라는 이름답게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이 소형 카라반은 전장 3,950mm, 전폭 1,830mm, 전고 1,965mm에 중량은 570kg에 불과하다.

▲ 측면에는 출입문이 설치돼 있다.

동급의 카라반들이 그러하듯이 굳이 SUV를 고집할 필요 없이, 경차로도 충분히 카라반 캠핑이 가능하다. 그러나 델핀270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차량 후면부에 설치된 주방이다. 국내에서 제작되는 동급의 소형 카라반은 대개 주방을 포기하는 모델이 많다. 가격경쟁력과 공간 확보를 위해서라는 이유를 내세우는데, 델핀270은 작은 카라반 안에 최대한 많은 편의시설을 갖추는 과감한 선택을 했다.

그렇다고 내부 공간 역시 비좁은 편은 아니다. 애초에 4인 가족을 기준에 두고 설계했기 때문이다. 측면의 출입문을 열고 내부에 들어서면 침대 변환이 가능한 4인 기준의 접이식 테이블이 설치돼 있다. 벽면 상단에는 수납함이 설치되어 있고 천장의 투명 썬루프와 좌우측에 나있는 아크릴 이중창으로 채광과 환기 역시 원활하다. 높이가 좀 낮은 점은 있지만, 침대에 눕거나 테이블로 변환했을 때 앉아서 생활한다고 가정하면 그리 큰 불편으로 다가오지는 않는다.

▲ 선택사양으로 독일 도메틱 사의 3-way냉장고를 설치할 수 있다.

화장실만 제외하면 다 갖췄다
델핀270의 후면부 커버를 들어 올리면 냉장고와 가스렌지, 싱크대가 설치된 주방이 모습을 드러낸다. 후면 주방 좌측에는 샤워기로도 겸용이 가능한 믹스탭이 설치된 개수개가 있고, 가운데에는 트윈 가스렌지가 있다. 우측의 남는 공간은 조리도구를 놓을 수 있는 주방공간으로 활용할 수 도 있고, 선택옵션으로 독일 도메틱 사의 3-WAY냉장고를 설치할 수 있다.

델핀270의 후면부 조리 공간은 야외용 전용 테이블과 결합해 버팔로의 후방 텐트 및 오토캠핑용 텐트도 연결할 수가 있다. 캠퍼의 특성에 맞게 사이드에도 어닝을 달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 내부에는 침대 변환이 가능한 4인 기준의 접이식 테이블이 설치돼 있다.

고급 알루미늄 휠과 관성제동 브레이크를 사용해 안전성 측면에서도 준비를 갖춘 델핀270은 소형 카라반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공간 확보와 편의성이라는 측면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모델이다. 기본형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590만원이다.

추가 옵션으로는 위성 AV시스템, 도메틱 소형 냉장고, 트루마 가스히터, 온수기, 70리터급 물탱크, 내장 배터리, 타프, 후방텐트를 장착할 수 있다. 물론 여기까지 다 갖춘다면 델핀270은 어떤 프리미엄급 카라반이 오더라도 꿀리지 않는 모델이다.

▲ 천장의 투명 썬루프와 좌우측에 나 있는 아크릴 이중창으로 채광과 환기 역시 원활하다.

▲ LPG가스가 설치된 외부 수납함.

▲ 후면부 조리 공간은 야외용 전용 테이블과 결합해 버팔로의 후방 텐트 및 오토캠핑용 텐트도 연결할 수가 있다.

▲ 델핀270은 고급 알루미늄 휠과 관성제동 브레이크를 사용했다.

▲ 4인 가족 기준의 초경량 카라반 델핀270은 넉넉한 실내공간과 편의기능을 갖췄다.

▲ 후면부 커버를 들어 올리면 냉장고와 가스레인지, 싱크대가 설치된 주방이 모습을 드러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