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요리수업 | 간단하게 즐기는 ‘치즈치즈’한 맛
요리수업 | 간단하게 즐기는 ‘치즈치즈’한 맛
  • 글 사진 이재건 미상유 misangu.kr
  • 승인 2014.07.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컨과 치즈를 곁들인 옥수수 팬케이크&토마토 속을 꽉 채운 콘 피자

베이컨과 치즈를 곁들인 옥수수 팬케이크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를 이용하여 맛있는 브런치 옥수수 팬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치즈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매력적인 팬케이크죠. 가끔 밥을 먹기 싫을 때 브런치로 요 녀석을 만들어 먹으면 참 좋을 듯합니다. 팬케이크가 뭔가 거창한 것 같지만 사실 우리나라의 부침개처럼 무척 간단한 요리거든요. 원하는 재료를 고루 휘휘~ 섞고 섞어서 팬에 노릇하게 구워 주기만 하면 OK!

그럼 맛있게 만들어 볼까요? 아이들이나 부인이 캠핑장의 주말 오전에 배고프다고 칭얼거릴 때 만들어 주기에도 적당한 영양 간식입니다.

▶ 반죽재료 : 박력분 혹은 부침가루 1컵,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달걀 1개, 물 혹은 버터밀크(우유 1컵 + 레몬즙 1큰술) 적당량
▶ 속 재료 : 옥수수알 4큰술, 양파 1/2개, 체다치즈 간 것 3큰술(혹은 슬라이스 치즈 1장), 파마산 치즈가루 1작은술
▶ 기타 재료 : 식용유 2큰술
▶ 토핑 : 옥수수알 1큰술, 체다치즈 간 것 3큰술(혹은 슬라이스 치즈 1장), 베이컨 2장

·조리시간 : 20분
·난이도 :
·조리도구: 프라이팬

Tip
옥수수는 삶거나 구운 것 상관 없으며 옥수수 통조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베이컨은 페이퍼 타월로 싸서 전자레인지에 2~3분 가량 돌려주면 바삭바삭하게 만들어 집니다.

토마토 속을 꽉 채운 콘 피자
제철 토마토와 옥수수로 만든 깜찍한 요리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보드라운 토마토 속을 꽉꽉 채워 만든 콘 피자인데요? 특히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정말 좋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물론 어른들의 간식으로도 좋겠죠? 요 토마토 콘피자와 맥주 한 잔 하면 크~~!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서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토마토 속을 채운 콘피자입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이 간식을 달라 보챌 때 혹은 남편이 맥주 마신다며 안주 달라고 칭얼거릴 때 후다닥 만들기 좋은 요리입니다.

▶ 재료 : 토마토 1개, 옥수수알 3큰술, 피망 1/2개, 양파 1/2개, 햄 1덩이, 올리브 2개, 식용유 2작은술
▶ 버무리 재료 : 파마산 치즈 약간, 소금, 후추 약간, 허브 약간
▶ 토핑 : 모짜렐라 치즈 반 줌

·조리시간 : 15분
·난이도 :
·조리도구: 오븐

Tip
방울토마토로 만들어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한입 콘피자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