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테릭스,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황금상 수상
아크테릭스,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황금상 수상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4.07.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 FL² 남성용 슈즈 선정…외피·라이너 분리되는 구조로 혁신성 인정받아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2014 유러피언 리딩 트레이드쇼의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황금상을 수상했다. 아크테릭스는 이번 수상으로 2012년 커버트 케이스, 2013년 알파 FL 45 백팩에 이어 3년 연속 황금상으로 선정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 2014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황금상을 수상한 아크테릭스 알파 FL² 남성용 슈즈.

황금상을 수상한 주인공은 아크테릭스 풋웨어 컬렉션의 알파 FL² 남성용 슈즈. 아크테릭스는 브랜드 최초로 도전장을 던진 풋웨어 분야에서 유수 브랜드를 제치고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크테릭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금 입증한 것.

알파 FL² 슈즈는 풋웨어 컬렉션의 최상위급 모델로 우수한 기능성과 혁신적인 구조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장점은 외피와 라이너가 분리되는 이중 구조. 스트레치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된 오토핏 라이너는 방수성과 투습성은 물론 신축성까지 갖춰 각자의 족형에 맞게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 분리된 라이너는 산장이나 베이스캠프에서 별도의 슈즈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분리형 라이너 외에도 열성형 방식으로 제작돼 뛰어난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일체형 외피, 3D 몰딩 방법으로 신발의 변형을 최소화한 설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외피와 라이너가 분리되는 이중 구조로 혁신성을 인정받은 알파 FL² 슈즈. 사진출처=유러피언 리딩 트레이드쇼 홈페이지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관계자는 아크테릭스를 가리켜 ‘캐나다의 혁신자’라고 부르며 “알파 FL² 슈즈는 속건성과 통기성, 방수력의 향상을 위한 최적의 소재 선택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알파 FL² 슈즈는 지난 6월 첫 공개 이후 전 세계 아웃도어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황금상 수상으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는 아크테릭스의 풋웨어 컬렉션은 2015년 2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 2014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수상자들이 모두 모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출처=유러피언 리딩 트레이드쇼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