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쾌적한 러닝을 위한 선택
여름철 쾌적한 러닝을 위한 선택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4.05.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테릭스 엔돌핀 라인 추천…탁월한 통기성·산뜻한 착용감 제공

봄을 지나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한강과 공원을 달리는 러닝족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러닝을 하다 보면 셔츠가 땀에 젖어 불쾌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다. 격렬한 달리기를 할 때 땀이 나는 것은 당연지사. 관건은 얼마나 오래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느냐다.

▲ 아크테릭스의 엔돌핀 라인은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과 통기성으로 쾌적한 러닝을 가능케 하는 제품군이다.

러닝용 의류는 격한 운동에도 땀 배출 능력이 뛰어나고 체온을 일정하게 지켜줘야 한다. 달리기에 알맞은 핏과 편안한 착용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의 엔돌핀 라인은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과 통기성으로 쾌적한 러닝을 가능케 하는 제품군이다. 러닝에 특화된 핏과 디자인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끔 돕는다.

▲ 사릭스 셔츠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잘 되는 것은 물론 원단을 흡습 가공처리하여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것이 장점이다.

엔돌핀 라인은 각 러너들의 요구를 고루 만족시키고자 레이스·퍼포먼스·트레이닝 등 세 가지 컬렉션으로 나뉘어 선보인다. 엔돌핀 라인 가운데 레이스 컬렉션은 모든 러너들의 공통된 요구를 반영, 불필요한 디테일은 모두 없애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초경량이면서도 통기성과 속건성이 우수해 오로지 러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레이스 컬렉션의 2014년 신상품인 사릭스 셔츠는 경기 수준의 전문적인 러닝을 위한 고기능성 메쉬 셔츠다.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잘 되는 것은 물론 원단을 흡습 가공처리하여 땀을 빠르게 흡수한다. 아크테릭스 티셔츠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부드러운 감촉으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 모투스 크루 셔츠는 땀을 빠르게 흡수, 증발시켜 항상 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여름뿐 아니라 간절기 이너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격한 러닝을 즐기는 고난도 트레일 러너에게는 퍼포먼스 컬렉션이 딱이다.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경량이면서도 놀라운 수분조절 능력을 보여준다. 퍼포먼스 컬렉션의 대표적인 아이템은 모투스 크루 셔츠. 페이직 SL 소재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 증발시켜 항상 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트레일 러닝과 같은 활동량이 큰 운동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또 페이직 SL 소재는 체온유지 능력도 좋아, 여름뿐 아니라 간절기 이너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 남성용 액티늄 셔츠는 부드러운 촉감의 원단에 항균 처리를 통해 쾌적함을 선사하며, 릴렉스 핏으로 기존 러닝복이 불편했던 이들도 무리 없이 입을 수 있다.

단순 러닝을 넘어 트레일 러닝이나 하이킹, 트레킹에도 착용하기 적합한 제품을 원한다면 트레이닝 컬렉션을 추천할 만하다. 남성용 액티늄 셔츠는 부드러운 촉감의 원단에 항균 처리를 통해 쾌적함을 선사하며, 통풍성이 뛰어나 장시간 땀 흘리며 운동해도 악취 걱정이 덜하다. 편안함을 강조한 릴렉스 핏으로 기존 러닝복이 불편했던 이들도 무리 없이 입을 수 있다.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여성에게는 캡타 셔츠를 추천한다.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V넥 반소매 셔츠로 하이킹, 트레일 러닝은 물론 실내 체육관에서 착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땀이 많이 나는 가슴과 겨드랑이, 등판에는 메쉬 조직의 리브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한층 강화했다.

▲ 하이킹, 트레일 러닝은 물론 실내 체육관에서 착용하기에도 제격인 여성용 캡타 셔츠.

아크테릭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러닝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기능성 의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엔돌핀 라인은 러닝에 초점을 맞춘 기능적 디자인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엔돌핀 라인과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러닝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