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익스트림팀, 매킨리 원정 나서
네파 익스트림팀, 매킨리 원정 나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4.05.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서화 대장 등 7명 13일 출국…알파인 스타일로 등반 계획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가 지원하는 ‘2014 네파 익스트림팀 맥킨리 원정대’가 북미 최고봉인 알래스카의 매킨리 산(6194m) 등정을 목표로 13일 출국했다.

▲ 13일 매킨리 산 등정을 위해 출국한 ‘2014 네파 익스트림팀 맥킨리 원정대’. (왼쪽부터) 김주헌 대원, 최원준 대원, 전서화 대장, 최득영 대원, 현승일 대원, 강태웅 부대장, 강정식 대원.

네파 익스트림팀 맥킨리 원정대는 미국 알래스카주의 앵커리지 현지에 도착 후 등반을 준비하고, 2200m 지점에 베이스캠프를 마련해 현지 적응 훈련을 실시한다. 이후 5300m까지 베이스캠프를 확대하고 고소적응을 마친 뒤 5월 말 데날리패스 사면을 따라 매킨리 산을 오르게 된다. 이번 등반은 셰르파 없이 최소한의 인원과 장비, 식량만으로 등반에 나서는 친환경적인 알파인 스타일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원정대는 인도 아비가민(7355m)과 히말라야 로체 남벽(8516m) 등반 등 다수의 원정 경험을 갖춘 전서화 대장을 필두로 강태웅 부대장, 최원준·최득영·김주헌·강정식 대원, 현승일 고문까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설악산구조대 및 한국등산학교 강사 등 경험이 풍부한 국내 대표 산악인들로 구성돼, 등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네파 익스트림팀 전서화 대장은 “이번 원정은 등로주의에 입각해 친환경적인 알파인 스타일로 등반에 나서 더욱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며 “오랜 기간 철저히 준비한 만큼 등정에 성공해 전 세계에 한국 산악계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