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수업 | 저렴하게 장비 구입하는 노하우
토론수업 | 저렴하게 장비 구입하는 노하우
  • 자료제공 꿈의지도
  • 승인 2014.04.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싼 게 비지떡?

장비를 사려고 검색하니까 캠핑 장비점을 포함해 인터넷 쇼핑몰, 공동구매 카페, 동호회 중고장터 등 다양하더군요.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는 게 좋은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 품질 선호도나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 등 필요한 물건부터 꼼꼼히 살펴보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제품을 사는 것이야말로 가장 저렴한 장비 구입 노하우.

일단 싸다고 이것저것 사지 마시길 권합니다. 필요 없거나, 또는 너무 떨어지는 제품을 1~2만원 주고 사서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5만원을 주고 사더라도 계속 사용가능한 걸 구입하는 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구입 목록에 맞춰서 하나씩 마련하면 그리 부담되지 않을 겁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지름신을 철저히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싼 걸로 이것저것 구매해놓고 두어 번 다녀보면 메이커 제품들이 ‘뽀대’도 나고 품질도 좋고, 일단 눈으로 봐도 싸구려랑은 차이가 확 납니다. 그렇게 되면 얼마 못 가 다시 비싼 돈 주고 같은 제품을 또 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걸 조심하는 게 절약하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결론은 저렴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품질 선호도나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 등 필요한 물건부터 꼼꼼히 살펴보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제품을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는 뜻입니다. 텐트나 타프, 테이블 등 기능성 제품은 가족 수, 계절, 조합 등을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구입해야 실수가 적습니다. 수저나 설거지통, 양념통, 화로대 등은 성능 차이가 많지 않아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도 무방합니다. - 마샬
 

▲ 품질 선호도나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 등 필요한 물건부터 꼼꼼히 살펴보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제품을 사는 것이야말로 가장 저렴한 장비 구입 노하우.

캠핑 장비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중복투자를 안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저렴하게 장비를 산다고 하더라도 불용품이 돼버린다면 다시 투자해야 하고, 그만큼 손해를 봐야 합니다. 따라서 캠핑 장비를 구입할 때 이 장비가 나에게 정말 잘 맞을지 몇 번이고 생각해보고 구입하는 게 최고의 구매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중복투자의 달인> 中에서 - 불량화소
 

▲ 먼저 가까운 매장으로 가서 직접 만져보고 비교해 보며 아이쇼핑부터 해보자.

요즘 캠핑 장비점 가보면 매장도 크고, 물건도 다양합니다. 일단은 가까운 매장으로 가셔서 직접 만져보고 비교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안목도 가져보고. 저희는 꼭 사지 않아도 가끔 나가서 어떤 물건이 있나 아이쇼핑을 자주 한답니다. 우리 신랑이 다른 쇼핑은 빨리 집에 가자고 난린데, 캠핑 매장은 안 그래서 좋거든요. ^^ 인터넷 매장도 열심히 둘러보고 있지요. 뭐든지 좋은 물건 사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캠핑 장비가 얼마나 비쌉니까? - 무적캠핑

1.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며 사진을 통해 확인 후 덧글로 일단 문의해본다. 2. 후기를 보면서 본인에게 필요한 장비를 하나하나 적어본다. 3. 추천해주는 카페나 검색으로 저렴한 곳에서 구매한다. - 잠수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