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포(ISPO) 뮌헨 어워드 수상작 발표
이스포(ISPO) 뮌헨 어워드 수상작 발표
  • 글 이주희 기자 | 사진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1.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아시안 프로덕트·프로덕트 부문…어워드·황금상·올해의 상 선정

유럽 최대의 스포츠·아웃도어용품 박람회 이스포 뮌헨에서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는 관심사는 역시 이스포 어워드다. 박람회에 참가한 브랜드의 출품작 가운데 제품 개발자, 아웃도어 전문기자, 프로 선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최고의 제품을 가려내는 것이다. 세계 각국 유수의 브랜드 중 가장 뛰어난 제품에게 상을 수여하는 만큼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다.

▲ 1월 27일 박람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 브랜드의 출품작 가운데 최고의 제품을 가려내는 이스포 어워드의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이스포 어워드는 마케팅·아시안 프로덕트·프로덕트 등 총 3개의 부문으로 나눠 어워드, 황금상, 올해의 상을 선정했다. 1월 27일 진행된 시상식에는 수많은 관계자들의 발길이 모아졌다.

마케팅 부문에서 올해의 상은 <Memac Ogilvy Label>에서 제작한 튀니지의 ‘12번째 선수(Mobilizing the 12th Man)’ 광고가 차지했다. 단체 집회가 불가하여 축구 경기 응원도 불가한 튀니지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팬들이 TV로 축구 경기를 보며 다양한 응원 소리를 경기장에 전달한다는 내용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 마케팅 부문에서 올해의 상을 차지한 <Memac Ogilvy Label>이 트로피를 전달받고 있다.

▲ 마케팅 부문에서 올해의 상을 받은 튀니지의 ‘12번째 선수(Mobilizing the 12th Man)’ 광고.

아시안 프로덕트 부문에서는 국내 캠핑 브랜드 코베아의 ‘기가썬’이 뛰어난 안전성과 기술력으로 황금상을 수상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프로덕트 부문에서는 브랜드 뉴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는 ‘오루 카약(Oru Kayak)’이 올해의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 마케팅 부문에서 멀티채널 분야의 위너로 선정된 <오토복스(ORTOVOX)>.

▲ <오토복스(ORTOVOX)>가 전개하는 ‘SAFETY ACADEMY LAB’ 캠페인은 눈의 안전과 눈사태 인식에 대한 중요한 지식을 제공하여 경각심을 일깨워준다.

▲ 마케팅 부문의 모바일 앱 분야에서 수상한 <아디다스>의 ‘miCoach multi-sport’.

▲ ‘miCoach multi-sport’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 시 더 나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시스템을 제공하는 스포츠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이다.

▲ 마케팅 부문의 필름 분야를 수상한 의 ‘Burn presents: We Ride - The Story of Snowboarding’.

▲ ‘Burn presents: We Ride - The Story of Snowboarding’은 음악, 패션과 기술 등을 아우른 스노보드 산업의 파급력을 신선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 마케팅 부문 광고 분야에서 위너로 선정된 의 ‘Minimize your ecological footprint.’

▲ ‘Minimize your ecological footprint.’ 광고는 에너지 소비 및 CO2 배출을 감소시키고 재활용할 수 있다는 친환경적인 면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 사진 분야의 수상작 의 ‘Into the last sunbeam’.

▲ ‘Into the last sunbeam’은 세계 최고의 MTB 선수 Andreu Lacondeguy을 촬영한 사진으로 일몰의 빛과 풍경이 만들어내는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 필름 분야 수상작 의 ‘STEP N' SOUL’

▲ ‘STEP N' SOUL’은 2012년 중반에 몰디브에서 촬영한 것으로 음악과 서핑을 독특한 방식으로 접목시킨 영상이다.

▲ 아시안 프로덕트 부문에서 황금상을 수상한 <코베아>.

▲ 프로판가스 전용히터 <코베아>의 ‘기가썬’.

▲ 프로덕트 부문의 아웃도어 분야에서 올해의 상을 거머쥔 <ORU KAYAK>

▲ 오루 카약은 숙련된 사람은 물론 초보자도 모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 옷장이나 자동차 트렁크에 수납이 가능하다.

▲ 프로덕트 부문에서 황금상을 수상한 <버그하우스>의 ‘VAPOURLIGHT HYPERTHERM’

▲ ‘VAPOURLIGHT HYPERTHERM’은 초경량 미들레이어 리버시블 재킷으로 뛰어난 방풍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 라이프스타일&패션 분야의 황금상 수상작 <데상트>의 ‘PARA-HEM W-MOTION HOODED JACKET’

▲ ‘PARA-HEM W-MOTION HOODED JACKET’은 우수한 투습성과 방수성을 지닌 원단을 채택했을 뿐 아니라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까지 갖춘 것이 장점이다.

▲ 트레킹 장비 분야의 황금상 <살레와>의 ‘FUSION - 8 HYBRID’

▲ ‘FUSION - 8 HYBRID’는 습한 환경이나 낮은 온도에서도 무리 없이 견딜 수 있는 경량의 콤팩트 침낭.

▲ 스노슈즈 골드 위너 의 ‘REVO EXPLORE’

▲ ‘REVO EXPLORE’는 놀라운 내구성과 사용자를 위한 섬세한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과 안전을 제공하는 스노슈즈다.

▲ 아웃도어 풋웨어 분야 황금상 수상작은 <살레와>의 ‘MS CAPSICO INSULATED’

▲ ‘MS CAPSICO INSULATED’는 프리마로프트 소재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쾌적하게 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눈이나 얼음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개발된 신발이다.

▲ 1월 27일 진행된 시상식에는 수많은 관계자들의 발길이 모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