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수업 | 중국식 만둣국 완탕 & 얼큰한 새우탕
요리수업 | 중국식 만둣국 완탕 & 얼큰한 새우탕
  • 글 사진 이재건 미상유 misangu.kr
  • 승인 2013.12.2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국물로 추위여 안녕

간단한 중국식 만둣국 완탕
간단히 끓일 수 있는 중국식 만둣국 완탕을 소개합니다. 중국식 만두로, 혹은 한국식 만두로 간단히 끓일 수 있는 탕요리입니다. 오늘은 멸치 육수를 사용했어요. 부가 재료를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맛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매력적인 맛이지요.

▶재료: 중국식 만두(훈둔 혹은 완탕) 10개, 마늘 3쪽,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국간장 약간, 취향에 따라 쪽파와 깻잎 약간

▶육수: 물 4컵, 멸치 15마리, 다시마 손바닥 크기 1장

▲ 1. 찬물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 먼저 건져내고 10분 더 끓인 후 멸치도 건져 냅니다.

▲ 2. 만두는 냉동 혹은 생으로 준비해둡니다.

▲ 3. 마늘을 편으로 썰어 넣고 만두도 넣어 4~5분 끓여 주세요.

▲ 4. 소금, 후추, 국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쪽파나 깻잎을 약간 넣어줍니다.

Tip
소, 돼지, 닭 등 다양한 육수를 사용해도 좋아요. 집에 있는 다양한 채소를 넣거나 먹기 전에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하게 즐겨도 맛있어요.

얼큰한 새우탕 한 사발
새우는 단백질과 칼슘 등의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강장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과 타우린, 키토산 등도 많이 함유되어 노화를 막고 몸 속 불순물 제거해 성인병에도 효과적이죠. 거기에 맛까지 좋아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길 수 있어요. 오늘은 간단하게 끓여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새우탕을 소개합니다.

재료: 새우 한 줌,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대파 1/2뿌리, 청양고추 1개, 마른 새우 8마리, 물 2컵

양념: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2큰술, 청주 1큰술, 소금, 후추 약간

▲ 1. 물이 끓기 전 마른 새우 혹은 새우 가루를 넣어 10분 정도 우려냅니다.

▲ 2. 새우와 채소를 넣어 주세요.

▲ 3. 양념도 넣어 줍니다.

▲ 4. 5분 정도 끓이다 마지막에 대파도 넣으면 완성!

Tip
새우를 고를 때 생새우는 껍질에 윤택이 있고 탄력이 있으며 수염이나 다리가 늘어지지 않은 것으로 고릅니다. 냉동 새우는 얼음이 많이 붙어 있지 않은 것으로 골라 찬물에 헹궈 살짝 해동 후 사용합니다. 육수를 낼 때는 다시마가 있다면 1장 넣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