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테라 노바 이큅먼트> 레이저 울트라
<테라 노바 이큅먼트> 레이저 울트라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2010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집중탐구
2. 골드상-텐트
6. <테라 노바 이큅먼트> 레이저 울트라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이중벽으로 안락함을 극대화한 텐트

아웃도어와 캠핑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해마다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에 출품되는 제품들의 디자인과 크기, 무게, 기능성에 많은 관심이 주목된다.

캠핑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구입하게 되는 텐트도 손쉽게 휴대하면서 다양한 환경에서 신속하게 조립 및 해체할 수 있도록 초경량과 고기능성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2010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에서 ‘Outdoor Industry Award’ 텐트 부문의 골드상을 수상한 ‘레이저 울트라(Laser Ultra)’ 텐트는 <테라 노바 이큅먼트>의 수석 디자이너 앤드류 도슨(Andrew Dawson)에 의해 탄생한 2010년 최고의 텐트다. 액세서리를 포함한 총 중량이 500g도 되지 않아 현존하는 세계 초경량임에도 사용자로 하여금 최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내벽과 외벽을 적용해 이중벽으로 제작했다. 또한 유사한 구성의 타 브랜드 텐트에 비해 넓은 실내공간으로 디자인했고 곳곳에 다양한 환기구를 설치해 편의성도 높였다.

이중벽으로 설계했을 때 늘어날 수밖에 없는 무게와 부피는 <테라 노바 이큅먼트>가 연구개발한 소재와 기술을 통해 대폭 축소시켰다. 덕분에 손쉬운 설치와 해체뿐 아니라 텐트를 접어서 전용팩에 담으면 배낭뿐 아니라 작은 가방에도 수납할 수 있는 최소 사이즈가 된다.

‘Outdoor Industry Award’의 심사위원은 “레이저 울트라 텐트는 첨단 소재와 기술이 접목돼 지금까지 우리가 보았던 그 어떤 텐트보다 가볍고 실용적”이라며 “앞으로 이런 혁신적인 제품들이 아웃도어 시장에 흥미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