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packing | 경기도 하남 검단산 ⑤ 경기도 캠핑장 11선
Backpacking | 경기도 하남 검단산 ⑤ 경기도 캠핑장 11선
  • 정리 김재형 기자
  • 승인 2013.12.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패킹 가자 겨울산으로!

뜨뜻한 아랫목에 웅크리고 동장군을 견뎌내도 모자랄 판에 굳이 밖에 나가서 캠핑을 하겠다는 당신의 열정을 높이 산다. 살을 에는 바람에 몸서리치더라도, 입김 불어가며 먹는 라면과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바라볼 수만 있다면 이정도 추위쯤은 너끈히 참아낼 수 있는 캠퍼들을 위한 가이드다. 겨울산행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캠핑장 11선을 골랐다.

연인산 오토캠핑장
가평군청이 세계 캠핑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설립한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은 6동의 캐빈 하우스와 오토캠핑 사이트, 카라반 사이트, 잔디광장, 다목적 광장 등이 들어서 있다. 자라섬 오토캠핑장과 더불어 최신 설비를 갖춘 곳으로 산속에 묻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캠프 사이트는 원형으로 배치돼 있으며, 데크가 설치돼 있어 바닥의 냉기를 차단한다. 각 사이트마다 전기 콘센트를 설치하여 전기담요나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내에는 화장실과 취사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취사장에는 가스버너를 설치해 캠퍼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주변 볼거리
매년 5월에 연인산에서 철쭉제가 열리고 10월에는 자라섬에서 페스티벌도 개최한다. 승언리에 위치한 용추계곡은 와용추와 추월담 등 9개 명소가 유명하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 357 | 070-4060-0828
·이 용 료 : 1박2일 2만원.
·주요시설 : 소형텐트 36동 수용, 모터 홈,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무선 인터넷 등.
·특 징 : 세계 캠핑대회 개최를 위해 만들어진 만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곳으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가평 밤빌리지
가평 북배산 앞에 위치한 아담한 렌탈 캠핑장이다. 텐트뿐만 아니라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대여할 수 있어 초보 캠퍼들에게 적합하다. 동계 캠핑을 위해 전기장판도 렌트가 가능하다. 야영장 내에는 온수 샤워실과 깨끗한 화장실, 넓은 개수대가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캠핑장 절반이 천연 잔디로 돼 있어 가족들이 모두 참가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캠핑장 뒤쪽으로는 북배산이 있어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주변 볼거리
약 6km의 북배산 트레킹 코스는 길이 완만해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다. 근처에 계곡이 있어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344 | 031-581-7333
·이 용 료 : 1박2일 4만원, 4인용 텐트 세트 10만원.
·주요시설 : 화장실, 취사장, 온수 샤워장, 잔디밭 등.
·특 징 : 텐트 렌트는 물론 각종 캠핑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 4인 이상 텐트에는 직접 제작한 대형 목제 테이블이 추가로 제공된다.

신성밸리
신성밸리는 유명산 어비계곡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과 하나 되어 휴식과 삼림욕이 가능한 곳이다. 주변에 잣나무 숲과 계곡들, 계절마다 다양한 야생화가 자라 캠퍼들에게 도시에서 볼 수 없는 사시사철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캠핑장에는 어비계곡의 깨끗한 물을 사용한 수영장이 있다.

캠핑장은 계곡 쪽 사이트와 산 쪽으로 조성된 사이로 이루어져 있다. 계곡 쪽 사이트에는 데크가 있지만 크기가 작고 간격이 좁아 대형텐트를 치기에는 무리가 있다. 산 쪽에 조성된 노지는 자유롭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지만, 이곳 역시 사이트 간 간격이 좁은 편이다.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과 깨끗한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주변 볼거리
캠핑장 3km 이내에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찾기 좋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40 | 010-9001-9441
·이 용 료 : 1박2일 3만원.
·주요시설 : 텐트 45동 내외,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수영장 등.
·특 징 : 취사장과 샤워장에는 온수가 제공되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다. 매점이 없어 어비계곡 입구의 상가를 이용해야 한다.

수산아카데미 캠핑장
남양주시 수동면에 소재한 수산아카데미는 천마산, 축령산, 서리산, 수동천 등 수려한 산림과 물이 풍부하고 맑은 계곡의 대자연 속에 위치하고 있다. 많은 캠퍼들이 추천하는 캠핑장으로 비포장 길을 따라 10여 분 정도 들어가야 한다. 캠핑장은 A 구역에서 F 구역까지 계단식으로 조성됐다. A 구역이 최상단, F 구역이 최하단이다. 편의시설과 조금 떨어져 있지만 독립적인 캠핑을 원하면 A 구역과 F 구역의 사이트가 좋다.

주변 볼거리
약 6km 떨어진 곳에 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휴양림으로 잣나무 숲을 따라 산책하기 좋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수산리 369-2 | 031-592-6827
·이 용 료 : 1박2일 3만원.
·주요시설 : 대형텐트 30동 내외,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수영장, 매점 등.
·특 징 : D 구역에는 맑은 계곡물을 끌어와 만든 수영장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리스캐빈
수도권 캠핑의 메카라고 불리는 유명산 인근에 자리 잡은 캠핑장이다. 유명산 계곡 옆에 붙어 있고, 도보로 2~3분 거리에 등산 및 삼림욕을 할 수 있는 유명산이 있다. 캠핑장에는 족구장, 농구장 및 세미나실과 숙박시설이 별도로 있다.
본래 펜션으로 운영했지만 넓은 주차장을 이용해 캠핑장을 조성했다. 바닥은 파쇄 석으로 돼 있어 배수가 원활하다. 캠핑장 안에 매점이 있어 장작 및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다.

주변 볼거리
근처에 중미산 자연휴양림과 중미산 천문대가 있다. 천문대에서는 천문우주과학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261-10 | 011-261-3731
·이 용 료 : 1박2일 4만원.
·주요시설 : 화장실, 실내 취사장, 매점, 다목적 운동장 등.
·특 징 : 거실형 텐트와 타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사이트는 취사장 정면에 있는 계곡 쪽이 있다.

수안산생태원 캠핑장
김포시에 있는 수안산 자락에 위치한 약 6,000평의 곤충체험학습장 내 있는 캠핑장이다. 캠핑장은 본래 곤충 체험 농장으로 운영했다. 비수기에는 선착순으로 운영하며 성수기에는 예약해야 한다. 비닐하우스로 만든 곤충체험장을 중심으로 날아다니는 나비와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화장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은 열악한 편이다.

주변 볼거리
약 15분 거리에 대명항이 있다. 규모는 작지만 어시장에서 꽃게, 대하, 주꾸미를 비롯한 신선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산 122 | 031-989-4547
·이 용 료 : 1박2일 3만원.
·주요시설 : 텐트 30동 내외,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레일썰매장 등.
·특 징 : 아이들이 좋아하고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레일 썰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 상단 사이트 외에는 그늘이 부족해 여름에는 타프가 필요하다.

경반분교 야영장
가평군 경반리 칼봉산 아래에 자리 잡은 캠핑장이다. 서울과 가까이 위치해 있지만 전기, 수도시설이 없는 오지 캠핑장이다. 도로 사정이 열악해 4~5개의 계곡을 지나야만 경반분교에 도착할 수 있다. SUV 차량이 아니라면 산 아래에 차를 주차해두고 가는 것이 좋다. 2009년 TV 프로그램 <1박2일> 촬영 뒤유명해졌고, 산 넘고 물 건너는 오지캠핑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베테랑 캠퍼에게 추천할 만한 캠핑장이다. 분교에서 경반리 안골에 자리하고 있는 수락폭포까지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가 있다.

주변 볼거리
경반분교 앞뒤로 계곡이 있어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74 | 031-581-8010
·이 용 료 : 1박2일 2만원.
·주요시설 : 화장실, 물놀이장 등.
·특 징 : 조용하게 캠핑이 가능하지만, 전기를 사용할 수 없고 인근에 마트가 없어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소요산 관광지 야영장
1981년 폐쇄됐던 상봉암동 야영장을 2009년 재정비해 무료로 개방한 캠핑장이다. 2011년 수해로 한동안 폐쇄된 상태였다가 2012년 6월부터 다시 개장했다. 캠퍼들만 차량 통행이 가능해 주말에도 인파가 몰리지 않아 쾌적하다. 신청인이 관리소에 가서 예약 확인을 한 후에야 문을 열어준다. 대형텐트 20동 내외로 규모는 작은 편이다. 개인적으로 예약은 받지 않고 동두천 시청에 단체로 사전 예약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에 개장해 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은 깨끗한 편이다.

주변 볼거리
캠핑장 입구 근처에 물놀이가 가능한 계곡과 원효폭포, 연리지문, 자재암, 자유수호 평화박물관 등이 있다.

캠핑 정보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 1-1 | 031-860-2065
·이 용 료 : 무료, 주차료 2천원.
·주요시설 : 텐트 20동 내외 수용, 화장실, 개수대 등.
·특 징 : 예약한 캠퍼들만 이용이 가능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점이 없지만 캠핑장 입구에 슈퍼가 많다.

소리산 소금강 캠핑장
주소는 경기도 양평이지만 강원도 홍천에 가까운 곳이다. 서울 춘천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졌다. 소리산 소금강 캠핑장은 에메랄드빛 계곡에 위치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계곡에는 산천어가 서식하고 있어 낚시가 금지돼 있다. 소금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계곡과 숲이 아름답다. 주차장 앞쪽으로는 넓은 공터가 있어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주변 볼거리
캠핑장에서 15km정도 떨어진 곳에 대명 비발디 파크가 있어 여름엔 워터파크, 겨울엔 스키장에서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리 산 100-6 | 031-771-0482
·이 용 료 : 1만5천원, 전기료 5천원.
·주요시설 : 텐트 30동 이상 수용,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매점 등.
·특 징 : 캠핑장 뒤에 위치한 양평군 단월면 북쪽에 위치한 소리산은 깎아지른 절벽과 맑은 계곡이 어울려 예로부터 ‘경기도의 소금강’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다.

메가 오토캠핑장
물 좋기로 소문난 경기도 포천 금주산 자락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이다. 어린이를 위한 실내암장, 수영장이 있는 가족친화적인 캠핑장이다. 일동 뉴사이판 스파랜드 바로 옆에 있어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다. 정수처리가 잘 된 수영장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얼음썰매도 이용할 수 있다. 숲속에 조성된 계단식 사이트의 일부는 데크가 있으나 대부분의 사이트는 노지로 이루어져 있다.

주변 볼거리
북쪽으로 약 10km 부근에 산정호수가 있다. 산책로를 따라 호수주위를 트레킹할 수 있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수입리 700-3 | 010-3612-6778
·이 용 료 : 1박2일 3만5천원.
·주요시설 : 취사장, 매점, 나무데크, 어린이 실내암장, 수영장 등.
·특 징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편리한 캠핑장이다. 하지만 도로 옆에 있어 약간의 자동차 소음이 있다.

호수산장 캠핑장
호수산장은 영동고속도로 인근에 자리해 접근이 쉽고 호숫가에 위치해 풍경이 좋은 캠핑장이다. 캠핑장으로 들어가는 길은 비포장이라 비가 많이 오는 날엔 운전에 주의해야 한다. 캠핑장 내에서는 화장실 전기 콘센트에 릴선을 이용해 전기를 끌어다 쓸 수 있으며 화로나 바비큐그릴도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성이 있으며 호숫가 주변을 거닐며 산책에 나서도 된다. 지하 1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지하수를 이용한 물놀이장이 있다.

주변 볼거리
캠핑장 인근에 자리한 설봉산은 봄철 진달래가 유명한 곳이다. 또한 산자락 아래 온천이 있어 트레킹 후에 온천욕도 가능하다.

캠핑장 정보
경기도 여주군 가남면 신해리 222-2 | 031-882-9779
·이 용 료 : 1박2일 3만원.
·주요시설 : 대형텐트 90여동 수용,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물놀이장, 저수지 등.
·특 징 : 호수산장은 송어낚시가 가능해 캠핑과 낚시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