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츄라, SNS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몬츄라, SNS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12.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카페·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 등 다채로운 채널 활용

몬츄라코리아(대표 이용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의 광고 대신 고객과의 친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에 주력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

▲ 몬츄라코리아는 공식 블로그부터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까지 다양한 SNS를 폭넓게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사진은 네이버 블로그 메인 페이지.

몬츄라코리아는 공식 블로그부터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까지 다양한 SNS를 폭넓게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단순한 제품 홍보에서 그치지 않고 트렌드 정보 및 여행·레저 정보, 아웃도어족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문화 콘텐츠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아웃도어 문화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 블로그와 카페에는 몬츄라의 재킷, 셔츠, 팬츠, 모자, 장갑 등 각각의 아이템별로 섹션을 구분해 제품의 소재 및 기능성을 사진과 글로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몬츄라코리아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mon turakorea) 및 카페(cafe.naver.com/monturakore a)에서는 브랜드에 관한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브랜드·매장 소개를 비롯해 아담 온드라, 한스 카머랜더 등 ‘몬츄라 피플’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도 모아놨으며 몬츄라가 후원하는 대회 및 행사 관련 소식들도 접할 수 있다. 또한 등산복 세탁법 및 아웃도어 소재 설명, 등산의류 구입 요령, 산행·주말 코디 팁 등의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100대 명산의 관광·등산 정보와 더불어 여행·캠핑·건강 정보, 아웃도어를 다룬 책·영화를 소개하는 문화 산책 등의 알찬 정보들도 습득이 가능하다.

몬츄라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역시 SNS를 활용하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와 카페에는 몬츄라의 재킷, 셔츠, 팬츠, 모자, 장갑 등 각각의 아이템별로 섹션을 구분해 제품의 소재 및 기능성을 사진과 글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소비자가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몬츄라코리아는 소비자가 제품에 관한 질문을 남기면 빠른 피드백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요구를 빠르게 파악해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체험단·페이스북·특가 이벤트 등 브랜드의 이슈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자주 실시하여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 몬츄라코리아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메인 페이지.

몬츄라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onturakorea)와 트위터(twitter.com/monturakorea)에서는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되는 뉴스들을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동시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인간적인 이야기들도 서로 나누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은 1,193명의 팬, 트위터는 팔로워가 5,343명에 이르고 있으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오픈한 카카오스토리는 어느새 3,500명 이상이 친구를 맺고 몬츄라의 소식을 받고 있다.

▲ 몬츄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되는 뉴스들을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동시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인간적인 이야기들도 서로 나누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몬츄라코리아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경진 대리는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몬츄라 마니아층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고객들과 교류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