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머가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클라이머가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11.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M 액상 초크 추천…가루 날림 없어 실내 암장에서 유용

클라이밍에서 암벽화 못지않게 빠뜨릴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있다면 초크를 꼽을 수 있다. 사람의 손은 수시로 수분과 유분 등을 배출하는데 이것은 클라이밍에서 큰 방해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 초크는 암벽등반을 할 때 손을 건조하게 유지해 미끄러짐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암벽장비 전문 브랜드 DMM에서 선보인 액상 초크는 우수한 품질력과 함께 가격대비 넉넉한 용량까지 갖춰 많은 클라이머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요즘에는 실내 암장에서 가루가 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로 액상으로 된 초크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메드아웃도어(대표 김병철)가 전개하는 암벽장비 전문 브랜드 DMM에서 선보인 액상 초크는 우수한 품질력과 함께 가격대비 넉넉한 용량까지 갖춰 많은 클라이머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 자연 암벽뿐 아니라 실내 암장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DMM 액상 초크.
DMM의 액상 초크는 마그네슘 분말을 알코올에 섞어 액체로 만든 것으로 가루 날림이 심한 분말용 초크와 달리 먼지를 일으키지 않아 자연 암벽뿐 아니라 실내 암장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분말용 초크를 사용할 경우 루트에 하얗게 자국이 남는데 반해 이 제품은 흔적을 남기지 않아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손의 마찰력을 최대화시킴으로써 클라이밍 시 더 자유로운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어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돕는다.

액상 초크는 사용 시 로션 바르듯이 손에 고루 펴바르고 말려주면 되며 빠르게 도포가 가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액상 초크를 손에 바르고 분말 초크가루를 묻히면 더욱 강력한 마찰력으로 홀더를 잡기가 더 수월해지니 참고할 것. 용량은 200ml며 가격은 1만8천원.

메드아웃도어 관계자는 “DMM의 액상 초크는 손의 땀을 제거해 미끄럼을 방지하고 마찰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며 “실내 암장에서 사용하면 먼지 없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 DMM의 액상 초크는 손의 마찰력을 최대화시킴으로써 클라이밍 시 더 자유로운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어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