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요리수업 | 고추장 파스타를 품은 단호박 & 갈릭 소시지 구이
요리수업 | 고추장 파스타를 품은 단호박 & 갈릭 소시지 구이
  • 글 사진 이재건 미상유 기자
  • 승인 2013.10.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 馬만 잘 먹으란 법 없잖아요

해물 고추장 파스타를 품은 단호박
단호박 속에 들어가면 요리가 처음보다 적어도 3배는 풍성해지며 보통 요리가 일품요리가 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파티 요리로 좋지요. 이번에 소개할 요리는 단호박 속을 꽉 채운 해물 고추장 파스타입니다. 간단히 만들어 즐기기 좋아요. 고추장의 매운 맛과 달콤한 단호박의 맛이 잘 어우러진 제철 단호박을 이용해 만든 맛있는 요리입니다.

▶재료 : 단호박 1통, 파스타 한줌(물 10컵, 소금 1/2큰술)
▶양념 : 올리브유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양파 1/2개, 다양한 해물 한줌, 고추장 2큰술, 설탕 1~2작은술, 물엿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 통깨 약간

▲ 1. 올리브유 두른 팬에 마늘, 양파를 볶아 줍니다.

▲ 2. 해물도 넣고 볶아 주세요. 물기가 너무 없으면 파스타 삶은 물을 살짝 넣어 줍니다.

▲ 3. 나머지 양념을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 4. 삶은 파스타를 넣고 한번 뒤섞어 준 뒤, 찌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그릴 위에서 저온으로 익힌 단호박 속에 채워 넣습니다.

Tip
단호박은 뚜껑을 따고 속을 파낸 후 전자레인지에 8~12분 혹은 찜통에 20분 가량 찌면 됩니다. 캠핑 가기 전 단호박을 미리 전자레인지에 돌려 가면 편해요. 마지막으로 단호박 구멍에 치즈를 올려 구워내도 좋습니다.


간단한 갈릭 소시지 구이
늦은 밤 캠핑장에서 출출하지만 고기를 구워먹기는 복잡해 보일 때, 간단히 배를 채울 수 있는 맛있는 안주가 필요합니다. 그럴 때 만들기 좋은, 10분이면 만들 수 있는 갈릭 소시지구이에요. 그냥 소시지를 굽는 것보다 훨씬 맛있지요.

▶재료 : 올리브유 2큰술, 마늘 5쪽, 홍고추 1/2개, 소시지 여러 개, 후추 약간

▲ 1.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볶습니다.

▲ 2. 고추도 넣어서 향이 오르도록 달달 볶아 주세요.

▲ 3. 칼집을 넣은 소시지를 넣어 주세요.

▲ 4.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잘 구워줍니다.

Tip
육즙이 많은 소시지라면 칼집 내지 말고 2분 가량 데친 후 팬에 넣어서 ‘탁’ 하고 알아서 터질 때 까지 센 불로 굽습니다. 고추기름에 볶아도 좋습니다. 그릴에 굽는다면 마늘을 다진 후 오일과 버무려 소시지에 발라준 후 굽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