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어플 100|디지털 셰르파 내 손에 있다 Ⅴ
아웃도어 어플 100|디지털 셰르파 내 손에 있다 Ⅴ
  • 정리 채동우 기자
  • 승인 2013.09.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날씨·트레킹·카약·패러·여행안내…스마트폰 어플 총망라

⑩ 카누·카약

079 카약
ㆍ가격 : 무료
ㆍOS : 안드로이드

카약 조종법과 구조 기술을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다. 카약 기초를 가르치는 프로들의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카약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다. 동영상의 90%는 모든 장치에서 완벽하게 작동하지만 10%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080 카약 GPS
ㆍ가격 : 1420원
ㆍOS : 안드로이드

카약킹을 하는 동안 GPS 정보를 기록해준다. 구글지도를 이용해 현재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 시간과 거리도 알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가 남긴 기록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본인의 의견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⑪ 스쿠버다이빙

081 스쿠버 다이빙을
ㆍ가격 : 무료
ㆍOS : 안드로이드

스쿠버다이빙 규칙 및 장비에 관한 정보를 알려준다. 숙련된 스쿠버 다이버들의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종 스쿠버다이빙 팁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각종 장비들의 사용법을 알아볼 수 있다.


082 Everything Diving by SSI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40년 이상의 교육경험과 스쿠버다이빙 인스트럭터를 양성하고 있는 SSI에서 제공하는 어플. 스쿠버 다이빙, 다이빙 계획, 장비, 체크리스트를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이버에게 매우 중요한 수신호, 응급처치와 신경학 점검에 대한 지식도 제공한다.


083 SCUBA Log
ㆍ가격 : 무료
ㆍOS :안드로이드

스쿠버다이빙 기록 어플. 다이빙 시간, 컨디션, 기록, 장비 등의 스쿠버다이빙 세부 기록은 물론 GPS 기능과 구글맵을 연동해 정확한 장소도 기록이 가능하다. 기록한 데이터는 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며 드롭박스와 연동해 PC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⑫ 낚시

084 전국낚시터정보
ㆍ가격 : 무료
ㆍOS : 안드로이드

전국 무료낚시터, 유료 낚시터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조황정보 등록 및 조회, 공유가 가능하며 유료터 이용 후기, 내주변 유료터 정보, 유료터 주변의 다른 유료터 보기, 낚시금지·제한구역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085 낚시사랑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낚시터 실시간 조황정보 어플. 민물낚시, 바다낚시, 루어낚시 의 조황정보 및 조행기, 낚시용품 및 낚시중고 용품 안내, 2013년도 조석표를 제공한다. 낚시터 및 낚시점과 유기적인 연결로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낚시에 대한 기본 지식을 어플 내에서 습득할 수 있다.


086 배스낚시지도
ㆍ가격 : 무료
ㆍOS : 안드로이드

전국에 산재한 배스 루어 낚시 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 길찾기, 날씨정보, 위치공유, 조행기 게시판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지역별 지도를 통해 선택한 곳의 위치를 확인할수 있으며 전국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 주변의 모든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표시된 포인트의 정보를 공유할수 있다.


087 바다낚시 가이드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우리나라에서 잡을 수 있는 물고기들에 대한 정보,안전하고 쉽게 바다낚시 하기 좋은 포인트의 정보를 수록했다. 낚시하고 싶은 달을 골라 장소와 어종을 입력하면 낚시하기 좋은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스마트 검색 기능이 돋보인다. 모두의 조행기, 날씨·조수 보기, 어류 백과사전, 추천장소 검색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⑬ 패러글라이딩

088 바리오미터-Sky Land Tracker
ㆍ가격 : 5900원
ㆍOS : 안드로이드

패러글라이더, 행글라이더등 모든 항공스포츠와 스키, 요트, 등산 등 각종 아웃도어용 계기 어플. 나침반, GPS를 이용해 비행시간, 속도, 고도, 상하강속도를 표시해 준다. 압력 센서가 장착된 폰은 항공스포츠 모드에서 최상의 승강측정 기능을 수행한다.


089 iVariometer
ㆍ가격 : 6.99달러
ㆍOS : IOS

파일럿을 위한 GPS-내비게이션 어플이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3개의 지도 소스를 통해 필요한 맵을 저장할 수 있으며 블랙 박스처럼 항공 기록을 저장할 수도 있다. 승강계, 고도계, 속도계, 주행 거리계 및 기타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⑭ 스키·스노보드

090 AlpineReplay Ski&Snowboard
ㆍ가격 : 2.99달러
ㆍOS : IOS·안드로이드

스키·스노보더를 위한 트래킹 어플. 속력, 에어타임, 칼로리, 이동거리 등을 측정해 준다.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와 경쟁할 수 있으며, AlpineReplay.com에 접속하면 사용자가 시즌별로 얼마큼 발전했는지 기록 할 수 있다.


091 Ski&Snow Report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휘슬러, 아스펜, 베일, 킬링 톤 등을 포함한 2000개 이상의 스키장 정보를 제공해 주는 어플. 각 스키장의 현재 눈 상태와 더불어 트레일 지도도 제공한다. GPS를 통해 사용자 주변 스키장을 찾아준다. 라이브 웹캠과 지역별 날씨 예상 등의 기능도 갖췄다.


⑮ 응급처치

092 일반인을 위한 심폐소생술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심장이 정지한 상황을 목격시 심폐소생술 시행빈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심폐소생술 지식과 경험이 없는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어려운 의학 용어를 배제하고 의미를 텍스트와 음성, 삽화 등으로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


093 위기탈출 응급조치
ㆍ가격 : 0.99달러
ㆍOS : IOS

안전보건공단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생활 속 잘못된 운동법과 화재현장 탈출법, 지혈법 등 다양한 생활상식이 들어있다. 삽화로 제작돼 보다 배우기 쉬우며 응급 상황 대처법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094 긴급전화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손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어플은 터치 한 번으로 각국의 긴급서비스를 요청해 준다.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국가를 찾아 긴급서비스와 연결해 준다. 통화권 안에 있다면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21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며 209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095 모스코일
ㆍ가격 : 무료
ㆍOS : IOS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대의 음을 재생해 모기를 쫓아주는 어플. 실내용, 실외용 두가지 모드를 지원해 장소에 따라 효과적으로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시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며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해 다른 어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096 응급의료정보제공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보건복지부에서 제작한 응급의료 관련 정보제공 어플이다.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연결,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위치정보,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의 특성 및 처치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⑯ 아웃도어 브랜드

097 마이캠핑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코베아에서 제작한 어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면서 위치 정보를 기록하고, 전국 주요 캠핑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PS를 이용해 트래킹 로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요리를 배울 수 있다. ‘마이캠핑’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캠핑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098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로그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코오롱스포츠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위치기반 서비스다. 러닝, 마운틴 바이킹, 스키·보드, 사이클, 워킹, 등산, 트레일워킹, 트레블 등의 다양한 아웃도어를 즐기면서 이동경로, 이동시간, 거리, 현재속도, 평균속도, 고도 등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나의 로그정보를 회원들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099 마운틴북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블랙야크 창립 40주년을 맞아 제작됐다. 국내 대표명산 40개의 등산지도 및 코스정보, GPS탐방기록, GPS트래킹 저장, 탐방 스토리 실시간 작성 및 공유 등을 제공하며 지도다운로드를 포함 모든 서비스가 무료인 것이 특징이다.


100 밀레 트레킹
ㆍ가격 : 무료
ㆍOS : IOS·안드로이드

밀레와 제로원엠아이에이가 공동 개발한 아웃도어 전용 어플이다. 지점을 저장하거나 움직인 경로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고도·속도변화, 이동거리, 이동시간, 칼로리, 등반고도 등을 저장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등록한 지점이나 경로를 각종 SNS를 통해 공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