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 발간
블랙야크, ‘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 발간
  • 권민혁 수습기자
  • 승인 2013.09.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주년 맞아 평전·역사집 엮어 펴내…국내 아웃도어 및 산악 문화 전반 담아

▲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사사집인 '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를 발간했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블랙야크의 역사를 담은 ‘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국내 아웃도어 1세대로 평가받는 강태선 회장의 평전과 더불어 한국 정치·경제 상황과 산악문화의 역사를 심도 있는 자료 조사와 사료 발굴로 엮어냈다.‘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는 2권의 책으로 이루어졌으며 본 책은 한국 산악 문화와 강태선 회장의 평전 및 사진 등을 담았고 별책은 블랙야크의 사람들과 에피소드 등이 담긴 40년 세월을 역사집으로 만들어냈다.

▲ 블랙야크는 지난 8월 27일 책 발간을 기념해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이 모여 사사봉정식을 개최했다.

한편 온라인 상에서도 블랙야크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40주년 사이버 역사관을 동시에 오픈함으로써 아웃도어 산업의 역사를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강태선 회장은 지난 8월 27일 이번 발간을 기념한 사사봉정식에서 “블랙야크의 40년사는 비단 하나의 회사 기록이 아닌 아웃도어 산업 역사를 체계화해 담았다는데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