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 트랭글 GPS 활용법 강좌 열어
비글, 트랭글 GPS 활용법 강좌 열어
  • 글 권민혁 수습기자 사진 김태우 수습기자
  • 승인 2013.08.1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 부대행사…영원아웃도어와 함께 전시부스 마련

▲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업체 비글이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에서 트랭글 GPS의 사용법 강연회를 개최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업체 비글이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에서 트랭글 GPS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하고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강연회를 개최했다.

트랭글 GPS는 등산 내비게이션 기능을 바탕으로 트랙 저장 및 공유, 활동기록 작성, 트랙 개발 등 스마트 GPS기능과 더불어 칼로리 소모량, 이동 속도, 맛집 및 명소 기록 등 자신만의 종합적인 트레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캠핑, 트레킹, 라이딩 등 아웃도어 활동 시 트랭글 GPS를 활용할 수 있는 사용법과 음성으로 트레킹 정보를 올리고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영원아웃도어는 비글과 함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돌체2 텐트 및 캠핑 용품들을 전시했다.

한편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인 영원아웃도어는 비글과 함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텐트와 캠핑 관련 용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돌체2 텐트는 최근 오토캠핑 트렌드에 발맞춰 전기연결 지퍼와 다용도 메쉬 수납장을 마련해 한국형 텐트의 신모델을 제시했다.

영원아웃도어와 비글은 지난 2012년부터 50명의 전문 산악 마니아들로 구성된 영원패트롤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재 2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영원패트롤은 산행 경험 공유 및 등산 가이드와 산행정보 제공, 응급조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글의 장치국 대표는 “자신의 신체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며 “트랭글 GPS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다면 스마트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비글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트랭글 GPS의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설명하고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