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워킹 입문자를 위한 강연회 열려
노르딕워킹 입문자를 위한 강연회 열려
  • 권민혁 수습기자
  • 승인 2013.08.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 부대행사…노르딕워킹 올바른 걸음걸이 시연

▲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에서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노르딕워킹협회 박상신 회장의 강연회가 열렸다.

2013 코리아아웃도어쇼에서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노르딕워킹협회 박상신 회장의 강연회가 열렸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최근 국내외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노르딕워킹에 대한 강연과 함께 올바른 걷기 방법을 시연했다.

노르딕워킹은 핀란드 알파인스키 선수들이 훈련을 위해 개발된 워킹법으로 스틱을 활용해 걸음걸이와 신체를 올바르게 교정시켜 준다. 또한 워킹 시 상체와 손목, 발목 등 전체를 활용함으로써 신체의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일반적인 걸음걸이에 비해 탁월한 칼로리 소모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워킹법으로 알려져 있다.

▲ 노르딕워킹 올바른 걸음걸이를 직접 시연 중인 박상신 회장.

박상신 회장은 이번 강연회에서 “마사이워킹과 파워워킹 같은 워킹법들이 많이 소개되었지만 올바른 걸음걸이를 체계적으로 제시해 준 경우는 드물었다”며 “현재 유럽에서도 각광 받고 있는 노르딕워킹법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한국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르딕협회는 오는 9월 4일 일산 호수공원 일원에서 무료 워킹 교실를 개최하고 노르딕워킹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 노르딕워킹 스틱을 전개하는 레키 직원들이 강연회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범자로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