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캠핑, 이것만은 꼭 체크하자!
여름 캠핑, 이것만은 꼭 체크하자!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7.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장비 구매 요령 및 필수 아이템 제안…신중한 선택 요구

▲ 캠핑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캠핑장비는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여름 캠핑을 위한 필수 용품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등을 체크한다면 캠핑의 묘미를 한층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으로 들로 떠나는 캠핑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캠핑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캠핑장비는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여름 캠핑을 위한 필수 용품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등을 체크한다면 캠핑의 묘미를 한층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캠핑장비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면 브랜드, 가격, 디자인 등 천차만별인 제품들 가운데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몰라 고민하게 된다. 특히 캠핑장비는 한번 구입하면 오래도록 사용하는 고가의 제품인 만큼 더욱 신중하고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 콜맨에서 내놓은 ‘골드 시리즈’ 텐트는 3,000mm의 내수압과 우수한 방수력을 갖춘 그라운드시트가 장착되어 우천 시에도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쉬 소재를 활용해 환기성을 강화했다.

캠핑장비를 구매할 때는 먼저 사고자 하는 제품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A/S 서비스가 잘 이뤄지고 오랫동안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확인해야 한다. 도중에 브랜드가 사라지거나 자체적인 A/S 기술 및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지 않다면 수리를 원활하게 받을 수 없어 지속적인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다음으로 캠핑장비는 오프라인에서 실제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온라인에서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장비 구입을 할 수도 있겠지만 온라인으로 확인한 것과 실제 제품을 받았을 때의 차이가 분명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가급적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캠핑의 재미에 매료된 캠퍼들은 텐트나 타프 등의 기본 장비 외에 점차 다양한 장비들을 추가적으로 구매하게 된다. 이때 잘 체크해야할 점이 다른 장비들과 호환이 가능한지 여부다. 장비 자체의 기능은 좋아도 함께 사용하면 좋은 추가 장비들과의 호환이 어렵다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호환성이 좋은 제품을 고르기 어렵다면 상호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할 것.
 

▲ K2의 ‘아이스쿨러’는 단열 효과가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보냉이 가능하며 내부 칸막이가 있어 수납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여름 캠핑에 사용하는 텐트는 내수압과 방수력, 환기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콜맨에서 내놓은 ‘골드 시리즈’ 텐트는 3,000mm의 내수압과 우수한 방수력을 갖춘 그라운드시트가 장착되어 우천 시에도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쉬 소재를 활용해 환기성을 강화했다. 제품의 세부 기능과 사이즈에 따라 가격은 20만원대부터 4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여름 캠핑을 떠날 때 아이스쿨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할만하다. K2의 ‘아이스쿨러’는 단열 효과가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보냉이 가능하며 내부 칸막이가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일정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고기, 반찬, 음료 등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며 손잡이와 어깨끈이 함께 부착돼 있어 운반하기도 편리하다.

콜맨 관계자는 “캠핑장비는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부터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캠핑장비를 구입하기 전 중점적으로 살펴야 할 필수 요령을 살피는 것은 기본이고 자신의 캠핑 스타일, 시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것”을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