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록 시스템을 적용한 1.17kg의 소형 텐트
에어 록 시스템을 적용한 1.17kg의 소형 텐트
  • 글 이철규 | 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Product Technique__<이스턴> ‘키로’ 텐트

충격과 바람에 강한 에어 록 시스템 적용, 펙도 가벼워

무게 : 1.17kg
소재 : 20D nylon ripstop/30D nylon ripstop
내수압 : 플라이 1500mm/이너텐트 5000mm
인원 : 2인용
폴 : Carbon ION™ with AirLock™ connection system
가격 : 76만원
문의 : 02-903-9714 (주)쎄로또레

이 텐트는 1922년부터 등산장비들을 생산해온 이스턴(EASTON)사의 최고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텐트다. 텐트의 무게다 1킬로그램도 안되며 텐트를 구성하는 펙, 폴은 가장 발전적인(앞선) 기술과 재질로 만들어졌다. 폴은 무게가 가벼우나 단단한 새로운 키본 소재를 사용한 했으며 에어 록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런 기능들은 폴은 알루미늄이나 두랄루민 등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폴에 대해 기본적인 개념들을 모두 바꾸는 것이다. 특허 출원한 이스턴의 에어 록 시스템은 어떠한 충격이나 바람에도 강한 지지력을 지닌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인 무게와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좋다.

카본 소재로 만들어진 폴은 안에 코드가 들어가 있는 듀브 형태로 연결 부위의 한쪽을 얇게 만들어 다른 쪽에 끼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폴과 폴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각각의 듀브형 폴의 연결 부위에는 꼬임이 없는 코드가 들어가 있어 폴과 폴의 연결을 강화시켰다. 즉 듀브형의 폴을 서로 연결해 주는 것에서 더 나아가 코드를 통해 빠지지 않도록 한 것이다. 실제로 키로 텐트의 폴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소형 텐트의 알루미늄 폴의 무게에 비해 60%도 안 될 정도다.

‘키로 텐트(kiloTM Tent)’의 또 다른 장점은 폴과 더불어 제공되는 펙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진 이 폴은 기존의 알루미늄 와이어 폴에 비해 가벼우며 무게가 11g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이런 장점들 때문에 키로 텐트의 총 무게는 1.17kg에 지나지 않는다.

‘키로 텐트’는 두 개의 폴로 기둥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너텐트와 플라이, 펙, 스트링으로 구성된다. 플라이는 20D 나일론 립스탑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내수압은 1500mm이며 방수를 위해 실리콘 및 PU코팅을 했다. 이너텐트의 바닥은 습기와 방수를 위해 30D 나일론 립스탑 소재를 사용했으며 내수압은 5000mm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