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캠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캠핑문화 정착에 나선다
다양한 캠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캠핑문화 정착에 나선다
  • 이철규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Issue__콜맨코리아 ‘캠핑프로그램’ 강화

캠핑스쿨과 캠핑컬리지, 걸스캠핑 등 단계별 프로그램 진행

콜맨코리아가 올 봄부터 올바른 아웃도어 문화의 보급과 선도를 위해 다양한 캠핑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콜맨코리아의 이번 프로젝트는 캠핑장비 업체라는 캠퍼들의 인식 변화와 캠핑 문화를 선도하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꾀하기 위함이다.

당초 콜맨코리아는 아웃도어를 통해 삶의 질을 변화시킨다는 창립 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해왔으며 콜맨의 제품을 이용해 고객이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에 올해부터는 A/S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제품 공급뿐만 아니라 진정한 캠핑문화의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콜맨의 캠핑문화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청소년, 여성들에게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캠핑이 그저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아웃도어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콜맨코리아의 캠핑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은 크게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들을 위한 콜맨스카우트, 5월부터 9월까지 1박 2일간 기초적인 캠핑 생활과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걸스캠핑,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어린아이를 둔 가정이 1박 2일간 캠핑을 즐기며 캠핑의 기술과 올바른 캠핑 문화를 체험하는 우리아이와 함께 하는 캠핑교실, 캠핑스쿨이나 걸스캠핑을 통해 캠핑에 입문한 초급자들이 캠핑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캠핑 컬리지, 캠핑에 관한된 지식과 교육을 마친 캠퍼들이 주변의 캠퍼들에게 필요한 노하우 등을 제공하고 올바른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콜맨캠핑서포터로 나눠지며 단계별로 한 단계씩 발전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식과 노하우를 쌓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에 지난해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던 걸스캠핑은 일반 직장 여성들까지 포함할 수 있도록 했으며 6월과 10월 두 차례 진행되는 캠핑컬리지의 경우 정비 설치 및 수선에 이르는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캠핑스쿨과 캠핑대회 참가자 들을 대상으로 하는 콜맨캠핑서포터는 장비 취급은 물론이고 위급상황 시 응급처치도 가능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외에 콜맨코리아는 콜맨 창립 110주년을 맞아 5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대규모 캠핑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콜맨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