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피를 최소화 한 듀얼 모드용 캠핑 버너
부피를 최소화 한 듀얼 모드용 캠핑 버너
  •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sterwork__<비젼코베아>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


버너(스토브)는 캠프장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필요한 장비로 통상 화이트 가솔린이나 이소부탄 같은 연료를 사용한다. 하지만 화이트 가솔린과 같은 연료는 산자락 아래 자리한 캠프장에서 구한 다는 것은 쉽지 않으며 때론 일반 가스조차 구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에 비젼코베아가 내놓은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는 가스는 물론이고 휘발유까지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고 있다.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
규격: 125×90×68mm<스토브 크기> 
중량: 340g
점화: 수동점화 방식 
연료: 화이트 가솔린, 가스
가격: 15만 2천원


캠핑이 자연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고 그 속에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아웃도어다보니 시내 중심가에 자리한 캠프장은 없다. 대부분 산자락 아래나 계곡, 강가에 자리했으며 일부 캠프장은 일반 승용차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곳도 있다. 이런 오지에 자리한 캠프장을 찾았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장비의 고장이나 연료의 부족이다.

도시 중심과는 떨어진 곳이다 보니 고장 난 장비를 교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버너(스토브)나 랜턴의 연료인 가스나 휘발유가 떨어질 경우 쉽게 구입할 수도 없다. 특히 휘발유버너나 랜턴의 경우는 지방의 경우 무연 휘발유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더더욱 까다롭다. 때문에 일부에서는 연료를 장착하는 부분에 어댑터를 연결해 이소부탄 가스와 일반 부탄가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가스에 한한 것이며 어댑터가 없을 경우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비젼코베아에서는 노즐이나 화구의 교체 없이 가스나 휘발유 연료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버너를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두 연료를 함께 사용할 수 있었던 ‘부스터 플러스1’ 스토브는 부피가 작고 가벼워 캠퍼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소음이 크고 겨울철에는 다소 화력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지니고 있었다. 이에 ‘부스터 플러스1’을 개량해 내놓은 제품이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다.

이 제품은 ‘부스터 플러스1’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스 사용 시 떨어지는 화력을 보강했으며 점화 시 발생하는 소음도 줄였다. 더욱이 부피를 최대로 줄일 수 있어 코펠 안에 넣고 다닐 수도 있다. 때문에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가 발매됐을 때 가장 기뻐한 사람들은 백패킹이나 솔로캠핑, 암벽등반을 즐기는 마니아들이었다. 자동차로 짐을 옮기는 오토캠핑과 달리 암벽등반이나 백패킹은 최대한 무게와 부피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최근 오토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백패킹과 솔로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가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 캠퍼들이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를 찾는 데는 외국산 제품에 비해 가스와 휘발유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바람막이와 수리공구가 함께 들어 있기 때문이다.

기능에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무게와 크기가 비슷한 MSR 제품이나 일본 제품의 경우, 수선공구나 바람막이 등은 따로 구입해야 한다. 하지만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에는 수선도구 외에 고무 링과 윤활유가 함께 들어 있어 휘발유버너나 랜턴에서 발생하는 고장 중 가장 흔한 고장인 연료통의 고무 파킹이나 노즐의 파킹을 바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음식을 끓이고 조리하는 버너의 역할 외에 겨울철에는 열 차단 판을 이용, 텐트 안을 덥히는 히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의 이런 기능들은 버너가 지닌 기본적인 개념들을 뒤엎는 것들이다. 물론 가스버너나 휘발유버너의 경우 이소부탄에 일반 부탄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나, 무연 휘발유나 등유, 경유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전혀 다른 두 개의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버너는 ‘부스터 플러스1’이 처음이며 이를 개량한 ‘부스터 듀얼 맥스 스토브’는 이제 다용도 버너의 명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각기 다른 두 개의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특히 문명의 혜택과 동 떨어진 자연 속에서는 더더욱 중요하다. 계절과 장소에 관계없이 쉽게 연료를 공급하고 또한 즉시 수선이 가능하다는 것, 이것이 명품이 지닌 특징이다.

사진제공 비젼코베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