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워킹으로 건강한 캠핑 즐기세요”
“노르딕워킹으로 건강한 캠핑 즐기세요”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4.2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아웃도어 캠핑사이트 캠핑존과 제휴…캠핑 시 특별한 즐길 거리 제안

▲ 메드아웃도어는 캠핑사이트 ‘캠핑존’과 업무 제휴를 통해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민국은 현재 캠핑 열풍이다. 주 5일제 근무 및 수업이 확대되면서 여가 시간이 증대됨에 따라 캠핑 인구 100만명 시대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캠핑 시 즐길 거리가 턱없이 부족한 까닭에 기껏 자연 속으로 캠핑을 떠나서 하는 일이라고는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게 전부인 경우가 많다. 지금은 이러한 캠핑 문화를 바꾸고 캠핑을 더욱 즐겁고 건강하게 만들어줄 특별한 즐길 거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 노르딕워킹을 배웠다면 체험을 위한 캠핑장 인근 트레킹 코스를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메드아웃도어(대표 김병철)가 이를 타개할 만한 색다른 캠핑 활동 제안에 나섰다. 캠핑사이트 ‘캠핑존’과 업무 제휴를 통해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충주 햇살아래 캠핑장에서 열리는 ‘제5회 캠핑존 정기캠핑’에서 캠핑족들이 함께 노르딕워킹을 즐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노르딕워킹은 2개의 스틱을 활용, 온몸의 근육을 고루 사용하는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캠핑에서 즐기기에 더할 나위없이 제격인 운동이다. 튼튼한 두 다리와 스틱 2개만으로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캠핑장 인근 트레킹 코스를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프로그램으로 노르딕워킹을 배웠다면 당장 체험해 볼 일이다.

‘제5회 캠핑존 정기캠핑’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은 5일(일) 9시 30분부터이며 이밖에도 승마체험, 비누공예, 아로마향초 만들기 등을 비롯하여 경운기, 동물농장, 지프자동차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캠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캠핑존 홈페이지(http://www.campingzone.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충주 햇살아래 캠핑장에서 열리는‘제5회 캠핑존 정기캠핑’은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