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성씨, 세계 최초 사막레이스 그랜드슬램 2회 달성
유지성씨, 세계 최초 사막레이스 그랜드슬램 2회 달성
  • 임현주 기자
  • 승인 2013.03.18 1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호 오지 트레일 레이서…화승 르까프 기술고문 및 홍보대사 위촉되어

▲ 본지 트레일 러닝 자문위원인 유지성씨가 세계 4대 사막 오지 트레일 레이스 시리즈인 아타카마 사막 레이스에서 완주에 성공했다.
본지 트레일 러닝 자문위원인 유지성씨(런엑스런 대표)가 3월 3~9일까지 칠레 아타카마 사막에서 열린 세계 4대 사막 오지 트레일 레이스 시리즈인 아타카마 사막 레이스(Atacama Crossing 2013)에서 완주에 성공했다. 이번 유지성씨의 대회 완주는 세계 최초로 사막 레이스 그랜드슬램(사하라, 고비, 아타카마사막, 남극)을 2회 달성하여 전세계적으로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웠다.

2002년 사하라 사막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24회 오지 트레일 레이스를 완주한 유지성씨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1호 전문 오지 트레일 레이서이다. 사막레이스 그랜드슬램은 불모의 땅인 이집트 사하라사막, 중국 고비사막, 칠레 아타카마사막, 남극에서 일주일간 벌어지는 서바이벌 250km 시리즈 레이스로 총 합계 1,000km를 달려야 한다. 각 참가자들은 외부 공급 없이 일주일 동안 먹을 식량과 장비, 용품들을 챙긴 배낭을 메고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벌여야 하는 극한의 도전이다.

한편 유지성씨는 이번 시즌부터 (주)화승 르까프의 기술고문과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국내 트레일 러닝 시장의 활성화와 전문 제품 개발에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 유지성씨는 이번 시즌 (주)화승 르까프의 기술고문과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국내 트레일 러닝 시장의 활성화와 전문 제품 개발에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joytrading@gmail.com 2013-03-19 00:27:28
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