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ㅣ2013 ISPO MUNICH 현지취재 2.Award
SPECIAL REPORTㅣ2013 ISPO MUNICH 현지취재 2.Award
  • 글 임규형 월간 아웃도어 기자
  • 승인 2013.03.1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아시안 프로덕트·프로덕트 3개 부문…총 172개 제품 수상
캠핑족 시선 끄는 올해의 제품은?

유럽 최대의 스포츠·아웃도어용품박람회 이스포는 매년 전시회에 참가한 브랜드 중 최고의 제품을 가려내는 이스포 어워드를 진행한다. 2013 이스포 어워드는 제품만 평가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마케팅·아시안 프로덕트 부문 신설 등 예년에 비해 수상규모를 10배 가까이 확대했다. 올해 이스포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은 총 172개로 이중 우수 제품에는 황금상을, 황금상 수상작 중에서 또 다시 최고를 가리는 올해의 상이 수여됐다. 이중 캠핑족들의 눈길을 끄는 10개 제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Cookers 황금상 수상작
<SOTO> OD-1NP MUKA LIQUID STOVE
출시된 가솔린 스토브 중 이용이 간편하고 가볍기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소토>의 듀얼 그루브 드럼 시스템을 사용한 무카 스토브는 다른 스토브에 비해 신속하게 점화 가능하며 장비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연 휘발유를 연료로 사용하므로 경제적이고 소음 또한 적다.
Coockers 어워드 수상작
<MSR> REACTORⓇ 1.0L STOVE SYSTEM
리액터 1.0L은 매서운 추위와 바람 속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개량된 리액터는 더 가벼워진 무게와 간단한 구성 덕에 솔로 캠퍼에게 이상적인 장비라 할 수 있다. 전용 조리기구 안에 부속품을 모두 넣을 수 있어서 보관 시 부피가 작다.


Lamps & Power Supplies 황금상 수상작
<PETZL> TIKKA RXP
주변 환경을 인지하는 리액티브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 신형 티카 헤드램프. 헤드램프는 센서를 이용해 주변의 광량을 감지, 랜턴의 밝기를 스스로 조절한다. 빛이 닿는 곳과의 거리를 측정해 먼 곳을 비출 땐 빛을 한곳에 모아주며, 가까운 곳을 비출땐 빛을 넓게 퍼트려준다. 리액티브 라이팅 기술을 사용하던 기존의 NAO 랜턴보다 작고 가볍다.

Lamps & Power Supplies 어워드 수상작
<POWERTRAVELLER>
SOLARMONKEY ADVENTURER
솔라몽키 어드밴처러는 캠핑과 야외활동을 위해 고안된 태양광 충전기이다. 접이식 집광판을 사용해 휴대성이 높은 것이 큰 장점이다. 장비 내부에 충전지를 갖추고 있어서, 미리 에너지를 모아두면 외장 배터리로 쓸 수 있다. 태양광이나 전용 어댑터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Footwear 황금상 수상작
<HANWAG> HJORTEH
빈티지한 부츠 디자인에 열선을 사용한 보온기능을 추가했다. 가죽을 사용한 만큼 내구성이 강하며, 눈과 얼음 위에서 걷기 위한 <한바그>의 아이스 그립 솔이 사용됐다.
Recreation 황금상 수상작
<MSR> LUXURYLITE ULTRA LITE COT™ 지면이 평평하지 않은 야외에서 사용하기 쉬운 초경량 침대다. 신축성이 뛰어난 나일론 커버, 무게를 지탱하는 알루미늄 폴로 구성된다. 침대에 누웠을 때 지지대가 몸에 걸리지 않아 불편함이 없다. 야영시 침낭과 지면 사이에 공간이 확보돼 체온을 뺏기지 않는다. 무게는 1.24kg

Midlayer Insulation 황금상 수상작
<MARMOT> ISOTHERM HOODY
폴라텍의 신소재 AlphaⓇ를 사용한 재킷이다. 강도 높은 활동 중에도 일정 수준의 보온력을 유지하며, 재킷 내부의 열과 수분을 배출하는 성능이 탁월하다. 어떤 자세나 움직임도 가능하도록 품이 넓게 디자인됐다.

Softshell 황금상 수상작
<HAGLÖFS> ROCAⅡ HOOD
이 하이브리드 재킷은 뛰어난 방풍·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얇은 두께의 보온재가 들어있어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재킷의 필수적인 기능만을 고려된 결과 단순한 외형 디자인을 갖게 됐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기능을 다하기에 충분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 또한 장점이다.

Apparel Special Purpose 황금상수상작 <MAMALILA> ALL WEATHER JACKET FOR TWO
<마말리아>가 개발한 이 재킷은 아웃도어 애호가 사이에서 새롭게 확대되고 있는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어떤 기상조건에서도 사용자와 아기를 함께 보호할 수 있는 견고한 캐리어 재킷이다. 제작공정에 어떠한 유해물질도 사용되지 않았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2013 아시안 제품 부문 Hardwear 황금상 수상작 <FIRE-MAPLE> HORNET FMS-300T MINI-STOVE
<파이어-메이플>의 초경량 스토브는 기능적인 디자인과 연료통을 제외한 무게가 45g에 불과한 점이 높게 평가돼 황금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